신상품 출시, 판촉활동 보도자료 요령

  • 등록 2019.01.28 13:28:01
크게보기

 

★신상품 출시 보도자료 작성 요령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 출시는 기업 홍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언론은 새로운 상품에 관심을 두고 비중 있게 보도를 한다. 따라서 상품 출시와 동시에 보도자료를 발표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1.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명확히 한다.
2. 신상품이 소비자에게 주는 혜택을 설명한다.
3. 개발 과정이나 책임자의 스토리를 넣는다.
4. 신상품 사진은 가급적 스튜디오에서 촬영한다.

 

★판촉활동 보도자료 작성 요령

 

할인 판매, 예약 판매, 체험단 모집 등 판촉활동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접근할 수 있는 중요한 마케팅 수단이다. 보도자료 배포를 통해 판촉활동을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면 홍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1. 알기 쉬운 프로모션 명칭을 붙인다.
2. 진행 기간, 대상, 진행 방법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3. 소비자 관점에서 얻을 수 있는 혜택이 무엇인지 설명한다.
4. 판촉활동을 잘 설명하는 사진을 추가한다.

 

#창업마케팅#창업컨설팅#이노벤컨텐츠#이노베이션#벤처#비즈니스마케팅#사회공헌저널

김동원 기자 infois@naver.com
Copyright @2018 사회공헌저널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 서울다10936 | 등록연월일 : 2015년 1월 6일 | 발행연월일 : 2015년 2월 10일 제호 : 사회공헌저널 ㅣ발행 편집인 : 김동원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139 강동그린타워11층 R1135 전화 : 02-6414-3651 팩스 : 0505-300-3651 이메일 : webmaster@scjournal.kr copyright c 2015 사회공헌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