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온라인쇼핑 키워드, '나홀로 나만의 행복 추구'

  • 등록 2019.12.31 10:30:36
크게보기

이베이코리아는 내년 온라인 쇼핑 트렌드로 1인 경제와 욜로 트렌드를 합한 '횰로'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횰로'는 나, 즉 1인 중심의 경제 활동을 의미하는 '홀로'와 현재의 행복을 우선시하는 경향인 '욜로'를 더한 개념이다.

 

이베이코리아는 "내년은 자기애가 강하고 스스로의 만족을 중시하는 이른바 'MZ 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더한 개념)가 주 소비층이 될 것"이라며 "자기애적 성향이 소비영역 전반에도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런 경향 아래 식품에서는 손질된 재료가 조리법과 함께 동봉돼 쉽고 간편하게 제대로 된 한끼 식사를 만들 수 있는 '요리키트'(밀키트)가 주목할 상품으로 선정됐다.

 


가전에서는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결합한 '편리미엄' 상품 인기가 계속되면서 식기세척기·의류관리기·로봇청소기가, 가구에서는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용도 가구 수요가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됐다.

 

패션·뷰티 부문에서는 인조 모피인 '페이크 퍼'나 유기동물 보호 캠페인에 동참하는 굿즈 등 자신의 가치관과 신념을 소비행위를 통해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상품들이 주목받을 것으로 분석됐다.

이밖에 여행·취미 카테고리에서는 욜로 현상이 극대화하면서 멀리, 길게 떠나는 프리미엄 상품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됐다. 

 

#횰로 #온라인쇼핑키워드 #이베이 #이노벤컨텐츠

김동원 기자 infois@naver.com
Copyright @2018 사회공헌저널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 서울다10936 | 등록연월일 : 2015년 1월 6일 | 발행연월일 : 2015년 2월 10일 제호 : 사회공헌저널 ㅣ발행 편집인 : 김동원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139 강동그린타워11층 R1135 전화 : 02-6414-3651 팩스 : 0505-300-3651 이메일 : webmaster@scjournal.kr copyright c 2015 사회공헌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