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로 재구매율을 높이는 방법 

  • 등록 2022.03.11 11:4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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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프로모션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단기간에 성장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이자 신규고객과 재방문고객 모두를 잡을 수 있는 전략입니다.

 

단 이벤트에도 전략이 필요합니다. 흥미를 끌 만한 소재라고 해서 그냥 열어서는 안되고,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 가치가 전달되고 브랜드의 지속가능 성장을 위해 가장 중요한 재방문, 재구매율을 높일 수 있어야 합니다.

 

 

"00차 전량매진 기념 특별이벤트" , "00주년 기념 한정이벤트" 등을 통해 계속 잘 나간다는 이미지를 심어주고, 과거의 어느 순간에 짧은 구매경험을 간직하고 있는 고객에게도 '여전히 잘 나간다' 는 메시지를 심어서 내 브랜드가 다시 생각나고 방문하게끔 유도하는 이벤트를 열어야 합니다. 

 

이벤트를 '재구매율을 증가시키는 콘텐츠' 로 보았을 때, 이름 알아맞히기처럼 단답형으로 짧게 끝나는 이벤트는 도움이 안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댓글이벤트를 할 때 단답형보다는 답변이 길어야 사람들의 참여욕을 높일 수 있으며, 그렇다고 문장으로 길게 말하라고 하면 부담 때문에 참여도가 오히려 낮아질 수 있어 적당한 난이도와 길이의 답변을 요구하는 퀴즈를 고민해야 합니다.

 

이벤트 역시 퍼널을 고려해 기획해야 하는데, 예를 들어 인스타 계정을 만든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는 사람들이 내 계정의 존재 자체를 잘 모르므로 리그램 이벤트 등 적극적인 참여를 요하는 이벤트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쉽게 알아맞힐수 있고 참여방법 또한 간단한 이벤트를 통해 유입을 끌어올리다가 3~5000명 정도 되면 댓글과 리그램 등 한단계 더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입소문과 바이럴효과를 노려야 합니다. 팔로워가 더 늘면 댓글 + 친구태그 + 리그램 등 더 과감하고 많은 액션을 요구하는 이벤트를 열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하나의 이벤트를 기획하더라도 철저히 고객에게 내 브랜드 이미지가 어떻게 보여질 것인가에 초점을 맞춰 단계별로 내 계정을 성장시켜야 하며, 참여방법이 쉽고 이벤트 자체에 유익한 정보나 일상에서 일어날 법한 상황을 담고있어 친구 태그를 유발해야 합니다.

 

이를 위한 이벤트 형식이나 디자인포맷을 사전에 계획해 템플릿을 만들어두는 것도 도움됩니다. 매 이벤트마다 썸네일을 제작하지 않아도 내용만 바꾸어 업로드하면 되므로 부담을 덜고 이벤트콘텐츠를 제작하는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출처 :백윤기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branding_cup_planner

 

 

큐레이터 김동원 기자 innoven15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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