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2월 초, 중국 인민망(人民網)에는 다음과 같은 기사가 소개되었다. “2월1일 병신년 음력 설이 다가오면서 중국 푸저우(福州)시 구제(古街)에143코스로 구성된‘만한취안시(滿漢全席,만한전석)’가 전시됐다.많은 시민들과 외지 여행객들이 이를 보기 위해 모였고 이‘요리’들은 푸저우시의 각종 수…
해외견학연수 스케줄에는 현지 관광 코스를 빼놓을 수 없다.평소 특이한 업무에 남다른 수고가 많은 참가자들의 휴식과 충전의 기회라는 의미를 살리자는 취지가 있고 또 해외현지의 이색적인 풍물을 직접 체험하여 견학연수에 의미를 부가하려는 목적도 있다.금번‘2019중국장묘산업연수’에서는 스케줄…
'2019중국장묘산업연수' 행사를협력한 중국측 공동 주관사'복건원만생명투자유한공사집단' 은장례식장인'생명회관'과 공원묘원인'삼산능원(三山陵園)'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었다. . . 푸저우(福州)관내에 총5개소를 소유한'생명회관'은 계열사인'복주원만인생장례업무유한공사'가 운영하고 있는데…
▲ 연회장 로비에서 기념촬영 . 본지가 해외견학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온지 어언16년,그 동안 많은 인재들이 해외 장례문화와 산업의 이모저모를 돌아보고 국내 고객만족 서비스 업무에 기여를 해오는 가운데 이제는 보다 내실 있는 연수차원으로 수준을 격상해 보고자 꾸준히 노력해 왔다.일본장례문화…
(전략) 특기할 일은 지금까지 주로 현지를 보고 듣기만 하던 관례를 벗어나 우리 것을 알려주는 심포지움을 해외 현지에서 실행했다는 사실은 크게 고무적인 사실이다. 한국의 장례지도사협회 현황 소개(송덕용 사무총장), 우리나라 상조.장례업계를 대표한 예다함상조의 현황 소개(윤화수 부장), 그리고 한국…
'2019중국장묘산업연수'행사는 모든 준비가 완료되어 25일 출발을 앞두고 있다. 그 동안 이번 행사를 적극 지원하고 있는 홍콩의'PNP(주)'윌슨 대표이사 및 복건성 장례그룹의 린준회장을 비롯한 관련자 등 긴밀한연락과 협력으로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의 보완을 완료했다. 중국장례문화산업을 주로 소개…
6월 25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될 본지 주관 '중국장묘산업연수' 행사에 우리와 협력 호스트인 '복건원만생명(福建圓滿生命)' 그룹 '린준(林军 )' 회장이 본지에 축사를 보내왔다. 고맙게도 4박 5일간 진행될 전일정을 소상히 검토하고 그룹현황 브리핑과 현장견학 계획,본지와 PNP가 공동 기획한 양국 공동발…
금번 '중국장묘산업연수2019'를 현지에서 전폭 지원하고 있는 본지 협력기업'PnP(Pelican & Partners Limited)'주식회사 (대표이사 윌슨 통)은홍콩 소재 종합 컨설팅 및 교육기관이다. '윌슨 통(Wilson Tong/ 唐昌榮)'대표이사는 홍콩의 중문대학 출신으로 홍콩의 종합전시전문…
우리 한국 장례인들이 곧 탐방하여 보고 듣고 교류할 중국 복건성 지역의 장례문화가 더 많이 알고 싶은 시점이다.복건성의 전통 장례관행과 그에 대한 개혁 움직임을 살펴본다. 호화스럽고 번잡한 푸저우(福州)상.장례 습속 장례는 인간사회에 수천 년 동안 지속되어 왔다. 세계의 모든 민족은 자신들만의 장…
업계 CEO, 전문 인재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순탄하지 못한 여건하에 여러모로 노고가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크고 작은 여러 도전에직면하여 끊임없는구상과 실행, 그리고 성공적인 수행에 노력을 기울이게 됩니다. "나와 내기업에 무언가 변화의 계기를 마련하고 싶다." "나의 새 프로젝트를어떻게 지행해…
. 신청서☞ 첨부문서 참조 업계 CEO와 종사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하늘문화신문이 주관하는2019년도 중국장묘산업연수 일정을 확정했습니다. 연수일정이 '25일부터 29일까지'로 변경된 점,양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국 장례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하려는 마음으로최선을 다해 준비하…
. 업계 CEO와 종사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하늘문화신문이 주관하는2019년도 중국장묘산업연수 일정을 확정했습니다. 보다 의미있는 행사를 위해 '11일부터 15일까지' 가 '25일부터 29일까지'로 변경되었습니다. 양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국 장례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하려는 마음으로…
금년도 중국장례산업연수 행사의 호스트는 복건성장례협회(福建省殯葬協會) 임군(林軍)회장이다.또 그는 중국장례협회 부회장이기도하며, 중간에서 연결 역할을 하고 있는 홍콩의 컨설팅 및 교육 전문기업PNP 윌슨 대표는 중국장례협회 '이건화(李建華)' 회장의 해외담당 특별고문으로 일하고 있다. . 굳…
인구의 과다, 효정신의 퇴색 등 장묘관행의 급격한 변화는 지구촌 어디나 마찬가지다. 특히 중국의 경우 기존의 매장 관행을 화장과 자연장으로 변화시키는데 있어정부와 지역 행정기관의 강제적인 시행으로 국토의 효율적 이용이란 정책에 실적을 보이려 하고 있다. 중국의 중요절기인 청명절을 맞이한 푸저…
본지가 한국의 장례문화산업을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해외견학연수 행사는16년 째를 맞이한 금년도에도2차례 실시할 예정이다. 제1차 행사는 중국 장례산업의 허브로 손꼽히는 남부 중국복건성(福建省)의샤먼,푸저우,정저우3개 도시를 대상으로 확정했다.4박5일로 잠정 결정한 스케줄이 현재…
400여년 전 충무공 이순신 장군은 ‘호남이 없으면 나라도 없다(若無湖南 是無國家)’라고 하셨습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또 다른 측면에서 호남 문제 해결이 없으면 국가가 위태로워지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자체 모순이 극대화되어 이제 그 효용보다 부작용이 훨씬 커져 유효 기간이 다한 87체제와 386패권을 지탱해주는 가장 큰 배경이 호남입니다. 하지만, 우리 사회 보수우파들은 호남 문제의 해결에 나설 의지도 능력도 없이 그저 인종주의적 혐오로 일관, 상황을 악화시켜 왔습니다. 이런 문제의식 위에서 대한민국의 호남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 것인지 모색하는 토론회를 갖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일시 : 2019년 12월 13일(금) 오전 10시~12시 ▶장소 :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 ● 순 서 ▷인사말 : 정종섭 국회의원 ▷주대환 [제3의길] 발행인 ▷사회 : 김대호 사회디자인연구소장 ▷발제 1. 보수정당과 호남이라는 과제 : 나연준 [제3의길] 편집위원 ▷발제 2. 1987년 체제와 대한민국의 호남화 : 주동식 지역평등시민연대 대표 ▷질의응답 ▶주최 : 인터넷신문 [제3의길], 지역평등시민연대, 사회디자인연구소, 국회의원 정종섭 ▶문의 :
LG유플러스는 8일 구글과 함께 가상현실(VR) 1인 미디어 창작자 양성을 위한 VR 콘텐츠 제작 지원 프로그램 ‘VR 크리에이터 랩 서울’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그동안 해외에서만 진행됐던 구글의 VR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을 VR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국내 처음으로 도입했다. ‘VR 크리에이터 랩 서울’은 참가 팀당 1,000만원의 제작비를 지원하고 서울에 위치한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VR 콘텐츠 제작용 카메라 등 전문 촬영 장비도 제공한다. 특히 촬영·편집 교육 등 프로그램 참여 기간 동안 전문가들과의 정기적인 멘토링도 진행해 VR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1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의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크리에이터는 오는 30일까지 유튜브 공식 페이지로 지원하면 된다. 참가자들의 콘텐츠 기획안을 토대로 내년 1월 최종 15개 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2월부터 5월까지 3개월 동안 콘텐츠를 제작한다. 제작된 콘텐츠는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와 국내 최대 VR 플랫폼인 ‘U+VR’에서 독점 공개된다. 최윤호 LG유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