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업의 진면목을 해외에서 찾는다... 지난 20년간 본지가 추구해온 해외장례문화견학 이벤트가 코로나로 잠시 발길을 멈춘지 5년, 2024년 5월 드디어 기지개를 켜고 신청자를 모집하여 35명의 대규모 견학단이 구성되었다.
2024년 일본장례문화산업연수단에는 전국 각지역, 다양한 분야 장례인재들이 모여 견학단 하나만으로도 한국장례문화산업을 견인할 수 있을 것 같은 든든함은 사단법인대한장례지도사협회와 공동 진행의 공동 진행 사실이 증명하고 있다.
28일 오전 9시에 출발하여 31일 오후 귀국할 때 까지 스케줄은 짧은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짜여 졌다.
웰다잉을 주제로 크라우드 펀딩을 멋지게 성공시킨 '메멘토모리 스낵바' 견학을 시작으로 29일 요코하마 B2B 장례전시회 참관을 통해서는 한동안 낯설었던 일본 장례문화의 발전된 콘텐츠를 상세히 파악하게 될 것이다.
30일, 증시 상장 장례그룹 니치료쿠의 성숙한 장례서비스와 반려동물합사 묘원 견학후 오후에는 역시 상장장례그룹인 가마쿠라신서를 찾아 대표이사 시미즈 사장을 만나 사업자들에게 권면할 비즈니스 메세지를 공유할 예정이다.
휴식과 재충전을 위한 관광은 요코하마 야마시타 다리, 차이나타운 등과 도쿄의 번화가 시부야를 중심으로 자유식사, 자유 관광을 만끽하게 될것이다.
B2B를 공개적으로 표방하는 요코하마 FBF(funeral business fair) 전시회는 명칭에 걸맞게 사업자들만의 실제적인 교류를 위한 질높은 제품과 콘텐츠를 선보여 기대가 크다.
B2B전문 전시회의 차별성을 살려 탄탄한 아이템과 콘텐츠가 다수 선보일 예정이다. 또 전시장 내에 ▶모의 수목장 코너 ▶플라워 디자인 제단 제안 코너 ▶무스비스 촌극 코너 등 특별 코너도 준비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일본 장례산업의 현황을 상세하게 보여 줄 FBF 박람회는 주요 제품군이 속속 출품을 준비하고 있는데 명실공히 일본, 나아가 세계의 대표적인 장례콘텐츠들이 어떤 모습일지 기대되고 있다.
본지는 국내 사업자들이 새로운 아이템을 벤치마킹하기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데, 일본 전통 장례 문화 개요,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지역 장례사업자의 비밀, 장례업 발전을 위한 묘책, 미래 수익모델에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기 위해 일본의 반려동물장례사업 현황을 살펴보는 성공 실례 등 등 관련 콘텐츠를 모아 메뉴얼로 제공한다.
본지는 각 분야와 지역에서 동참해 준 업체 CEO들에게 최대한 도움이 될 행사를 위해 견학연수 홈페이지를 만들어 현지 장례박람회 주요 콘텐츠와 동정을 실시간 전달하고 있다.
40명 인재들이 해외 B2B 전문 전시회 견학과 증시상장 장례그룹들의 탁월한 서비스와 비전을 살펴보며 우호 친선을 도모할 금번 견학연수 이벤트가 코로나 이후 새출발 채비를 다지고 있는 우리 기업들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각오다.
#일본장례문화견학 #일본장례 #일본장례견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