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을 열광의 도가니에 몰아 넣었던 트롯 시리즈, 해를 거듭하여 금년 하반기에는 ' 미스터트롯2' 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TV조선은 무시못할 경쟁사 MBN도 있는 만큼 하반기 방송가를 들뜨게 하고 있다. 이하 TV조선의 블로그를 인용, 기사를 공유한다. ★ <특급 실력자>총출동 ‘미스터트롯2’이기 때문에 가능하다...지원자 ‘인산인해’! TV CHOSUN의 대체불가 오리지널 트롯 오디션 ‘미스터트롯2’가 참가자 1차 모집을 진행 중인 가운데, 제작진들까지 깜짝 놀라게 한 특급 실력자들이 속속 모여들며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습니다2 시리즈다. 2022년 하반기 방송되는 ‘미스터트롯2’에는 트롯을 사랑하는 만 50세 미만의 남성이라면 누구나 출전할 수 있으며 전 세대를 강타한 원조 ‘미스터트롯’의 두 번째 시즌인 만큼, 1050 남성들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1차 접수에서부터 이미 이름만 대면 알 수 있는 현역 가수들은 물론 수면 아래에서 실력을 갈고 닦아온 숨은 고수들이 속속 신청서를 내며 진검승부를 예고! 이와 같은 열기는 바로 아무도 따라올 수 없는 오리지널 트롯 오디션 ‘미스터트롯2’이기 때문, ‘미스터트롯2’는 자타가 공인하는 스타
장례의 모든 절차를 3D와 AR 등 최신 IT기술로 해결해주는 세계특허 시스템이 출현했다고 'AR가족장 fnet'이라고 알려진 이 시스템은 AR를 이용해 3D로 제작된 조문접대음식이나 생화 등의 상품을 노출, 장례식의 전체를 이미지화 하면서 그대로 발주할 수 있는 앱을 개발했다는 것 (자동발주 서버 : 특허 제6792306호, 개발처 : Funeral service workers academy, Inc. 일본법인) ▶장제업자는 고객에게 보다 전달되기 쉽고, 카탈로그로도 이용할 수 있으며, 발주까지 이 어플리케이션 하나로 가능하다. 생화·답례품업자 등은 3D 데이터 작성 앱(본사 개발)으로 취급 상품을 등록하고 앱상에서 주문한 장소에 상품을 발송·배송을 한다. ▶매칭 기능에 의해, 장례업자·거래업자 쌍방이 등록하면 지금까지의 거래를 보다 매끄럽고 스피디하게 향상시키면서 계속할 수 있다. ▶중소장례업자는 자사 개발을 하지 않고 기존의 「장례 AR 자동 발주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으로, 개발비·시스템 유지비 등을 들이지 않고 앱 이용의 요금만으로 즉시 도입할 수 있다. Funeral service workers academy, Inc. 일본 법인 대표 타카다 타
석학 이어령 박사는 어쩌면 생애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죽는 것은 돌아가는 것이며 죽음을 알기 위해 거꾸로 유언같은 '탄생' 이야기를 써 내려 간다."고 말했다. 죽음이 삶의 끝이긴하지만 다시 출발하는 스타트선이 된다는 "끄트머리" 이론을 내걸고 장례혁명을 선도하는 목회자 송길원 목사의 신간 "죽음의 탄생"이 주목을받고 있다. 오랜 세월을 제 자리에 머물고 있는 인간대사 '장례문화'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 오려는 '유쾌한 반란'을 시작했다. 그런 가운데 양평 소재 청란교회에서 실시된 혁명적인 장례식 전후를 기술하면서 한국 장례문화의 혁신을 주장했다. <장례, 유쾌한 반란>“아니, 이게 장례식이야?” 저자 송길원 목사는 강조했다. "사람은 죽음을 향해 살아간다. 언제 다가올지 모르는 죽음을 향해. 그렇다면 왜 사람은 태어나는 것이며, 무엇을 위해 사는 것일까? 죽은 사람의 목소리는 더 이상 들을 수 없다. 그 체온도 느낄 수 없다. 하지만 마음속으로 이야기를 걸 수 있다. 사랑받고 사랑했던 기억이 있어서다. 사람은 사랑을 알기 위해서 태어나고 사랑을 남기기 위해서 산다. 남겨진 사랑이 영원히 영원으로 이어진다." '사단법인 하이
사업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많겠지요. 그중에도 내 맘같이 회사를 위해 능력을 발휘해 줄 인재를 구하는 일이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지금은 코로나19 시대라 실시간 실행해 보기가 쉽지 않겠지만 제가 말하고 싶은 요점은 언제, 어느 때, 무슨 일에나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는 마인드를 공유하고 싶군요. 그럼 해외로부터의 비즈니스 레터를 함께 보실까요? [펀집자-주] 신주쿠교엔 카페에서 소노다 올림 어느 기업에게나 우수한 인재 확보는 영원한 과제입니다.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 싶지만, 채용에 할애할 수 있는 예산은 한정되어 있다.... 이러한 딜레마를 안고 있는 경영자·인사 담당자들도 많지 않겠습니까? 오늘은 팀빌딩의 국제적 권위자이자 '세계에서 가장 민주적이고 일하기 좋은 직장'으로 선출된 기업을 경영하고 있는 '비셴라키아니(Vishen Lakhiani)'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금까지, 그는 수많은 파격적인 시책으로 실적 확대를 실현해 왔습니다. 그중에서도 우수한 인재를 실속 예산으로 영입하는데 성공한 그의 시책을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이 수법을 도입하는 것만으로도 구인 광고에 들이는 업무와 재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 정말 원하는 우
자살시도자 사후관리 횟수 늘수록 전반적 자살위험 낮아져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중앙자살예방센터(센터장 백종우)는「2019 응급실 기반 자살시도자 사후관리사업」결과를 발표하였다. 첨부문서 참조 ☞ 응급실 기반 자살시도자 사후관리사업(이하 ‘응급실 사후관리사업’)은 자살시도자에 대한 적시 치료와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상담, 지역사회 자원연계 등)를 제공해 자살 재시도를 막는 데 목적이 있다. 2013년 25개소에서 출발해 2019년에는 전국 16개 시도(세종 제외)의 63개 병원이 사업수행기관으로 참여하였다. 2019년 응급실 사후관리사업 참여병원 응급실에 내원한 자살시도자 2만 1545명의 실태를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자살시도자는 여성이 1만 2899명(59.9%)으로, 남성 8,646명(40.1%)보다 많았고, 연령별로는 20대(23.0%) 비율이 가장 높았다. ☞과거 자살 시도 관련, 응답자 1만 6458명 중 7,365명(44.8%)이 과거에도 자살을 시도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향후 자살계획이 있다고 응답한 사람 2,679명 가운데 6개월 내 자살할 계획이 있다고 응답한 사람은 122명(4.7%)로 나타났다. ☞자살 시도 동기
모든 학생이 F학점 미국 아이비리그에 속한 코넬 대학교에 연세가 많은 경제학 교수가 있었는데, 학생들에게 학점을 후하게 주는 교수로 유명했다. 그 교수는 오랫동안 경제학을 가르쳐 왔지만 단 한명에게도 F학점을 준 적이 없었다. 그런데 이번 학기에는 수강생 전원에게 F를 주는 믿지 못할 일이 일어났다. 그 전말은 이러했다. 학기초 수업시간 중에 교수가 오바마 대통령이 주장한 복지정책을 비판하자 학생들이 교수의 생각이 틀렸다며 따지고 들었다. 당시 오바마 대통령의 복지정책은 미국의 국민이라면 그 어느 누구도 가난하거나, 지나친 부자로 살아서는 안되며, 평등한 사회에서는 누구나 다 평등한 부를 누릴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었다. 그러자 교수가 학생들에게 한가지 제안을 했다. 누구의 주장이 옳은지를 알아보기 위해 시험 성적으로 실험하자는 것이었는데, 시험을 치른 후에 수강생 전원의 평균점수를 모든 수강생에게 똑같이 준다는 것이었다. 이 실험은 누구나 다 평등한 부를 누릴 수 있어야 한다는 복지정책의 타당성을 알아보기 위한 것이었다. 궁금하기도 한 수강생들은 이 실험에 모두 동의를 하였고 그 학기 수업은 예정대로 잘 진행되었다. 얼마 후 첫 번째 시험을 치뤘는데 전체
포털 '다음'에서 서비스하는 실시간검색어(실검)가 20일 오전 폐지된다. 다른 이용자의 관심을 자연스럽게 보여준다는 본래 목적에서 벗어나 이슈 편중 등 부작용이 많다는 이유에서다. 포털 '네이버'도 4·15 총선에서 발생할 수 있는 논란을 차단하기 위해 오는 4월 일시적으로 실검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했다. 다음 운영사 카카오에 따르면 이날 오전 중 PC와 모바일 포함 그동안 서비스하던 실검을 폐지하기로 했다. 이는 지난해 12월 실검 폐지 발표 이후 3개월 만에 이행되는 것으로, 당시 여민수·조수용 카카오 공동대표는 "본래의 목적과 다르게 활용되는 실검은 카카오의 철학과 맞지 않기에 이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5년부터 서비스된 실검은 이용자의 자연스러운 관심과 사회에서 발생하는 현상의 결과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호응을 얻으며 자리를 잡았다. 특히 재난이나 속보 등 빠르게 알아야 할 이슈를 확산하는데 큰 효과를 나타냈다. 포털 입장에서도 상당한 트래픽을 유발하는 실검은 효자 서비스로 통했다. 포털 이용자들은 실검 순위를 확인하는 것만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최신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었다. 그러나 카카오는 실검이 점차 순기능을
로봇기업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로봇개 '스팟(Spot)'. 회사는 오랫동안 연구개발(R&D) 중심으로 운영됐으나 목표로 했던 로봇 상용화를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스팟을 공식 판매에 들어갔다. 이후 스팟 사용기가 속속 등장하기 시작했다. 살펴보니 각자 활용하는 곳이 달랐다. 로봇 스팟은 어떻게 사용되고 있을까? 디스커버리 채널 호기심 해결사(Mythbusters)의 진행자로 이름을 알린 미국 특수 효과 디자이너 애덤 새비지(Adam Savage)는 스팟이 인력거를 끌수 있게 했다. 새비지는 엔지니어의 도움을 받아 사람 1명이 탈 수 있고 커다란 바퀴가 2개 달린 작은 인력거를 제작했다. 스팟은 인력거를 끌 수 있도록 손을 봤다. 비록 속도는 느렸지만 스팟은 새비지가 탄 인력거를 끌고 한 발 한 발 앞으로 나아갔다. 노르웨이 석유 탐사 기업 아커BP(Aker BP)는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기업 코그나이트(Cognite)와 협력해 스팟을 이용한 실험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석유 굴착 작업은 위험성이 높은 탓에 로봇을 투입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커BP는 모의 석유 및 가스 탐사 현장에서 이미 스팟을 테스트했다고 설명했다. 스팟은 석유 굴착 작업에 투입되며 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