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아시안게임이 개막된 저장(浙江)성 항저우(杭州)는 장강삼각주(長江三角洲) 중심 도시 중 하나로 인문 고적이 많고 시후(西湖)호 및 그 주변에는 자연∙인문경관 유적이 많이 있을 뿐만 아니라 맛있는 음식도 많다. 시후호 일명 첸탕(錢塘)호라고도 불리는 시후호는 항저우시 서부에 위치해 있으며 남쪽, 서쪽, 북쪽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동쪽은 도시와 인접해 있고 남쪽은 첸탕강과 산을 사이에 두고 이웃해 있으며, 호수 면적은 6.38km²에 달한다. 시후호에는 예로부터 ‘백사전’(白蛇傳), ‘양산백(梁山伯)과 축영태(祝英臺)’ 등 민간 전설과 신화 이야기가 전해 내려오고 있으며 역사 속 시객과 문인들도 시후호를 주제로 심금을 울리는 시를 많이 남겼다. 이러한 것들이 주변 풍경과 함께 어우러져 명성을 듣고 찾아온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붙잡는다. 영은사 (서기 326년)에 창건된 영은사(靈隱寺)는 약 1700년의 역사를 지닌 이름난 사찰이다. 영은사는 시후호 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북쪽으로는 베이가오(北高)봉을 등지고 남쪽은 페이라이(飛來)봉을 향하고 있다. 창건 이후 영은사에는 고승과 문인들이 모여들었다. 사찰 안에는 연대가 오래된 불상과 법기, 경당(經幢
사람은 건강할 때 더욱 건강을 유지하고 활력을 얻으려는 욕구가 강한데 가을에 운동하면서 충실하게 영양을 공급하면 이러한 흐름에 부응할 수 있다. 가을에는 일교차가 커지고 건조해져 가는 환경변화에 잘 적응해야 한다. 이때 적절한 체온을 유지하면서 건조하지 않게 몸의 수분을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온도 차에 적응하지 못해서 감기에 걸리거나 비염이 심해지는 것도 문제지만, 습도를 유지하지 못하면 피부뿐 아니라 코나 위장의 점막까지 건조해져서 질병의 원인이 된다. 그러므로 가을에는 가능한한 따뜻한 국물이 있는 음식을 먹고 물을 많이 섭취해야 한다. 또 굳이 보약이 아니라도 그에 못지않게 효과가 좋은 것은 제철 음식이다. 배는 폐의 기운을 살려주고 감은 비타민 A와 B가 풍부하며 대추는 진정작용이 뛰어나고 단호박은 위장이 약하고 마른 아이에게 좋다. 가을에 더욱 왕성해지게 마련인 식욕은 겨울을 잘 견디기 위한 몸의 필요충분조건이니 충실하게 섭취하되 너무 과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가을에는 제철 음식을 적절하게 먹고 운동을 병행해서 건강을 다지는 계절로 삼도록 해야 한다. 또 하나, 여행과 산행이 많아지는 계절이 가을이다. 가능하면 전염병 유행 지역 내 위
아시안게임 개막식 화보 모음 . . . . . . . . . . .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1년 미뤄진 47억 아시아인의 스포츠 축제가 성대하게 개막했다. 23일 밤 중국 저장성의 성도 항저우 올림픽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뜻깊은 출발을 알렸다. 중국의 정보기술(IT)을 대표하는 도시 항저우는 이번 대회를 친환경·디지털·스마트 경기로 치르겠다고 일찌감치 선언했다.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자 전통적인 개회식의 하이라이트였던 불꽃놀이를 없애고 3차원 디지털 영상과 증강 현실(AR), 5세대 이동 통신 기술, 빅 데이터 등을 총동원한 최첨단 기술로 아시아인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온오프라인을 아우른 성화 봉송, 온라인 전용 플랫폼을 통한 경기 관전도 '스마트'(똑똑한) 대회를 구현한 새로운 시도가 주목을 받았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개회식에 직접 참석했고, 한국 한덕수 국무총리, 노로돔 시하모니 캄보디아 국왕,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 미샬 알아흐마드 알자베르 알사바 쿠웨이트 왕세자, 푸슈파 카말 다할 네팔 총리, 사나나 구스마오 동티모르 총리 등 주요 외교 사절도 참석했다.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에 속한 45개 국가올림픽위원회(NOC)의 영어 알파벳 약자 순서대로 각 나라 선수가 입장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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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쇼핑이 베트남에서 선보이는 초대형 상업 복합단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는 신동빈 롯데 회장과 그의 장남인 롯데가 3세 신유열 롯데케미칼 상무가 직접 챙길 만큼 롯데그룹이 심혈을 기울여 조성한 곳이다. 베트남 하노이 서호(西湖, West Lake) 인근에 조성되어 있어 마치 서울 송파구 잠실 석촌호수 인근에 있는 롯데월드몰을 연상케 했다. 이 곳은 영업면적 35만4000㎡(약 10만7000평) 규모로 쇼핑몰과 마트, 호텔, 아쿠아리움, 영화관 등 롯데그룹의 다양한 콘텐츠를 한데 모았다. 쇼핑몰 내에서 자연경관을 느낄 수 있도록 대형 유리로 된 천장을 설치해 자연 채광을 극대화했다. 오래 체류하며 쇼핑과 휴식, 문화체험 등을 즐길 수 있는 몰링(Malling)형 쇼핑 공간을 지향한다. 한국에선 이런 쇼핑 공간이 보편화됐지만, 베트남에선 처음 선보이는 업태다.
sba서울경제진흥원과 (사)서울온라인비즈니스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3 서울 이커머스페어’가 다음달 21일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개막됐다. ‘2023 서울 이커머스페어’는 온라인 유통사업자뿐만 아니라 제조사, 소상공인, 상품기획자, 온라인 전문셀러, 예비창업자, 스타트업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사업자를 대상으로 대한민국 이커머스의 기술과 트렌드, 통찰력과 비전을 제시할 목적으로 기획된 전시회다. 이번 행사는 세미나, 이벤트, 전시회가 결합된 콘펙스(Confex) 형태로 진행된다.
실사용자, 유튜브가 카톡과 네이버를 바짝 추격한다 웹 기반 검색엔진 점유율도 네이버50%대 구글30%대 21일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카카오의 메신저 카카오톡의 월간 실사용자 수(MAU)는 4196만6874명으로 1위를 유지했지만, 2위인 구글 유튜브(4162만7075명)와의 차이는 33만9799명을 기록했다. MAU는 한 달에 1번 이상 서비스를 쓴 이용자 수를 뜻한다. 올해 카카오톡과 유튜브의 MAU 차이는 5개월 연속 감소하며 5월(50만7487명) 50만명대까지 줄어들었고, 이후 7월(40만1120명)에 이어 두 달 연속 역대 최소치로 좁혀졌다. 이런 추세가 이어진다면 연내에 유튜브가 '국민 메신저' 카톡의 MAU를 추월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2020년 5월 스마트폰 양대 운영 체제인 안드로이드(구글)와 iOS(애플)를 통합한 모바일인덱스 통계가 집계되기 시작한 이래 국내에서 카톡이 수성해온 플랫폼 MAU 1위 자리를 외국 기업에 내줄 위기에 처한 것이다. 이같은 흐름의 큰 요인은 30대 사용자의 선호 변화에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 일반적으로 연령대별 MAU는 10대 이하와 20대에서는 유튜브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