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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벤컨텐츠

전시회 홍보, 어떻게 해야 할까?

CES, MWC, IFA와 같은 글로벌 전시회를 비롯해 국내에서도 지스타, 한국산업대전, 안전산업박람회, 서울카페쇼 등 매년 크고 작은 전시회가 개최됩니다. 전시회의 성패를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참가자 수입니다. 아무리 훌륭한 전시회도 주목받지 못하면 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시회 주최자에게는 전시회 기획뿐 아니라 참가자를 모집하기 위한 홍보와 마케팅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전시회 홍보 성공 요소 4가지를 소개합니다.

 

 

1. 꾸준한 웹사이트 관리

전시회 웹사이트는 사람들이 전시회에 대해 얻는 첫인상과 같습니다. 품질이 낮고 업데이트되고 있지 않은 웹사이트는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기 어려울 것입니다.

전시회의 규모가 작다고 웹사이트 관리를 소홀히 해도 된다는 말은 절대 아닙니다.

높은 품질을 지닌 웹사이트가 높은 비즈니스 성과를 만들어냅니다.

사람들이 전시회에 대한 정보를 언제나 쉽게 찾을 수 있고, 웹사이트를 통해 쉽게 참가 신청이나 가입을 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최신의 상태로 관리해야 합니다.

 

2. 구독자 확보

웹사이트의 첫 방문자가 항상 고객으로 전환되는 것은 아닙니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지속적이고 일관된 노출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이메일이나 휴대폰으로 전시회 소식을 구독하게 하는 것입니다.

구독자를 많이 확보한 전시회일수록 경쟁력이 향상되게 됩니다.

언제, 어떤 알림 메시지를 보낼 것인지 유형을 기획하고 관리하세요. 전시회에 대한 흥미로운 뉴스를 전달한다면 사람들은 전시회에 대해 더 큰 기대를 하게 될 것입니다.

 

3. 전시회 영상

동영상은 이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소비하는 콘텐츠가 됐습니다.

전시회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더욱 많은 사람이 참가하게 하는데 동영상보다 더 좋은 매체는 없습니다. 텍스트나 그림 같은 정적인 콘텐츠보다는 짧더라도 움직이는 동영상이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궁금증을 자아내기 때문입니다.

또한 동영상은 전시회 현장의 느낌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장점도 있습니다.

전시회 영상을 하나 만들어 놓으면 웹사이트, 보도자료, 소셜미디어, 프레스킷 등에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명확한 참가 혜택 소개

사람들은 시간과 돈을 투자해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알고 싶어 합니다.

사람들이 쉽고 빠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전시회 참가 혜택에 대한 분명한 설명을 제공하세요. 전시회가 제공하는 주요 혜택이 무엇인지 강조하고 준비는 어떻게 되어가는지 지속적으로 알리세요. 상호 신뢰를 쌓아야 구매와 참가로 이어집니다. 신뢰를 쌓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참가자가 얻을 수 있는 것에 대한 명확하고 객관적인 설명입니다.

보도자료는 투자자, 고객, 업계 파트너와의 신뢰도를 높이는 대표적인 홍보 수단입니다.

[출처 : 뉴스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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