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berLink, 신규 파워디렉터 20 포함된 ‘디렉터 패밀리 2021’ 출시업그레이드된 인공지능(AI) 편집 기능, 로열티 프리 효과는 800만가지 이상으로 늘려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개발사 CyberLink Corp. (5203.TW)가 새로운 버전의 디렉터 패밀리 2021를 출시했다.
CyberLink의 콘텐츠 크리에이션 제품인 △파워디렉터 △포토디렉터 △오디오 디렉터 △컬러디렉터 등 4종 제품이 신버전으로 교체돼 사용자들에게 더 편리하고 정교한 편집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눈여겨볼 점은 기존 셔터스톡 로열티 프리 효과 소스에 더해 신버전에는 게티이미지 효과까지 로열티 프리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파워디렉터 365 버전을 구독하면 약 800만가지의 로열티 프리 소스를 추가 비용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편집 작업을 상당 부분 자동화해 주는 각종 인공지능(AI) 기능도 큰 폭으로 추가됐으며 Windows 11도 지원한다.
신버전 파워디렉터 365에는 각종 스마트 기능 추가와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개선이 눈에 띈다. 영상 속 하늘을 바꿀 수 있는 하늘 교체 기능, 물체 제거 기능, 음성 보정, 바람 소리 제거 등 이전까지 사진 편집에서나 가능했던 기능을 이제 영상 편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파워디렉터에 내장된 화면 녹화 프로그램도 개선돼 각종 온라인 플랫폼에서 라이브 방송을 하는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환경을 제공한다. 편집하고 있는 비디오 트랙에 배경 음악을 자동으로 맞춰주는 BGM 스마트 핏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총 800만가지가 넘는 셔터스톡, 게티이미지의 로열티 프리 효과 소스를 제공해 준비된 자료가 없더라도 실시간으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매우 편리하다.
신버전에서는 파워디렉터 365 맥(Mac) 버전의 기능도 크게 향상됐다. Mac에서 파워디렉터를 사용하는 편집자들이 많아지면서 그동안 윈도 버전에서만 지원하던 각종 기능, 효과가 Mac 버전에도 대부분 추가됐다.
포토디렉터 365에는 새로운 조명 효과와 색 조정 기능, AI 하늘 교체, 포토 애니메이션 기능 등이 추가됐다. 라이트 레이, 보케, 라이트 히트 등의 원클릭 적용 프리셋 효과도 대거 추가됐으며 분산 효과, 글리치 아트, 물체 분리 기능도 관심을 끈다.
직관적인 사용법으로 유명한 포토디렉터의 레이어 편집 기능은 신버전에서 완성도가 더 높아졌다. 배경 음악의 비트에 맞춰 바운스와 떨림 효과를 주는 재밌는 기능인 오디오 비트 효과도 추가됐다. 포토디렉터 365 구독자는 약 400만가지의 스톡 이미지와 음원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지금까지 영구 사용 버전으로만 만날 수 있었던 오디오 디렉터와 컬러디렉터도 2021 신버전 출시와 함께 365 버전이 추가됐다. 파워디렉터와 포토디렉터의 365 버전과 마찬가지로 구독 기간 최신 버전으로의 무료 업그레이드를 보장하며 매월 추가되는 효과, 셔터스톡과 게티이미지 등 써드파티 스톡 효과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CyberLink 최고경영자(CEO) 자우 황 박사는 “CyberLink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더 나은 편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새로운 버전 출시를 통해 신기능을 추가해왔다”며 “2021년 신버전에는 특히 800만가지 이상의 셔터스톡, 게티이미지 스톡 효과로 사용자들이 더 창의적인 콘텐츠를 편리하게 만들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새로 출시된 디렉터 패밀리 2021 제품 4종은 개별 구매하거나, 올인원 패키지인 ‘디렉터 스위트 365’를 구독해 이용할 수 있다. 구독 제품이 아닌 영구 사용 제품도 함께 출시됐으니 매년 신버전을 사용할 필요가 없는 사용자라면 영구 버전 선택도 고려해볼 만하다. 다만 영구 버전에는 365 버전에서 제공하는 각종 효과가 포함돼 있지 않으며 기능 업데이트도 이뤄지지 않는다.
디렉터 패밀리 2021 제품은 CyberLink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파워디렉터365 #Cyber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