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에 있어서 "큰 성과를 올리고 있는 사람은 원래 재능이 있는 사람이다."라고 생각해 버리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성과 = 재능' 이란 등식이 반드시 성립되지는 않습니다.
노력, 타이밍...
물론. 그것도 중요하지만 바탕은 '마인드 세트'
이 마인드 세트는 성공자뿐만 아니라 누구나 익힐 수 있다고 연구를 통해서 밝혀지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도 극찬한 연구과제, 누구나 익힐 수 있는 성공 마인드 세트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내용으로 경영을 성공시키는 마인드셋을 알 수 있어요.
하지만. 마인드 세트만으로는 회사가 성장하지는 않지만 쓸데없이 긍정적인 사장이라는 인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익힐 수 있는 성공 마인드 세트. 그것은, '유연한 마인드셋'입니다.
인간의 마인드셋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유연한마인드셋, '경직 마인드셋'입니다.
이 '유연한 마인드 셋'과 '경직 마인드셋' 무엇이 다른가?
간단히 말하면 유연한 마인드셋을 가진 사람은 "인간은 변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며 경직마인드셋의 사람은 인간은 변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이것이 왜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가?
예를 들면 경영에 있어서 「실패」는 따라다니는 거죠?
유연한 마인드셋의 사람은 '사람은 변할 수 있다'라고 믿기 때문에 만약 경영에서 실패하더라도 지금은 실패했지만 내가 바뀌면 다음에는 꼭 성공할 수 있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한편 경직마인드셋의 사람은 사람은 변할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경영에서 실패한 경우 "나는 경영에 적합하지 않다. 이 실패는 내 잘못이 아니야" 세상탓이야 등으로 실패를 받아들여지지 않기도 합니다.
경영은 실패로부터 배워 성공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실패해도 나는 성장하고 다시 도전하면 된다고 하는 유연한 마인드셋을 가진 경영자는 성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유연한 마인드셋을 몸에 익힐 수 있을까요? 바로 이 다섯 가지를 의식하는 것입니다.
(1)적극적으로 도전한다
(2)벽에 부딪혀도 견딘다
(3)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4)남의 평가를 자진해서 듣고 배운다
(5)타인의 성공을 함께 기뻐한다
처음에는 '어렵다'고 느끼는 사람들도 이 다섯 가지를 항상 의식하고 서서히 사고를 바꾸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실패를 성공으로 이어가려면 마케팅 지식이 필수적입니다. 나아가 성공사례를 알게 됨으로써 성공의 확률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