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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건강샘터

내 건강의 보디가드,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습관 

 

갖가지  질병으로부터 나를 지키는 면역 시스템은 우리 몸이 스스로를 보호하는 강한 방어 체계이다. 면역 작용으로 생긴 면역력은 이 세상에 존재하는 그 어떤 약보다 부작용 없이 몸을 건강하게 하고 그 어떤 최첨단 수술보다 정교한 방법으로 인체를 치료한다. 

 

아침부터 밤까지 매 순간의 생활습관이 내 몸의 면역력을 결정한다.
면역력을 높이는데 생활습관은 왜 바꿔야 할까? 

 

이런 상황에서 우리가 믿을 수 있는 것은 단 하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면역 시스템을 온전히 지켜서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역사적으로 감염병이 대유행했을 때 감염병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은 면역력이 강했다는 공통점이 있기 때문이다. 

 

면역 시스템은 우리 몸이 스스로를 보호하는 강한 방어 체계다. 몸속에 들어온 병원균에 대항하는 항체를 만들어 독소를 중화하거나 병원균을 죽여서 다시는 그 병에 걸리지 않게 한다. 

 

이러한 면역 작용으로 생긴 면역력은 이 세상에 존재하는 그 어떤 약보다 부작용 없이 몸을 건강하게 하고 그 어떤 최첨단 수술보다 정교한 방법으로 인체를 치료하며 매일 생기는 암세포를 사멸시킨다. 

 

또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호르몬 분비를 정상화하며 신체적 피로감과 정신적 스트레스를 이길 수 있도록 도와서 삶의 질을 유지하게 해준다. 또 노화의 속도를 늦춰 돈을 주고도 살 수 없는 생명 연장의 꿈을 이룰 수 있게 한다.

 

그런데 이처럼 강한 면역 시스템도 파괴될 수 있는데 면역 시스템을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만드는 우리의 생활습관에 의해서다. 우리가 잘못된 생활습관을 오래 지속하면 면역 시스템이 붕괴되어 면역력은 떨어지고 만다. 

 

만약 면역 시스템이 빠른 속도로 붕괴하면 면역력이 급속도로 악화되어 40대에도 암에 걸릴 수 있고 당뇨병·고혈압 등 각종 만성질환으로 약에 의존하며 살아가야 한다. 

 

하지만 참으로 다행인 점은 우리의 작은 노력으로 생활습관을 개선하면 면역 시스템이 복구되어 면역력이 다시 좋아질 수 있다는 것이다.

 

일상 속 작은 습관들을 실천해 떨어진 면역력을 다시 높이자!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한다고 하니 혹시 돈과 시간이 많이 들지는 않을까 걱정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다. 


건강한 식사를 위해 ‘질 좋은 식품’을 구입하는 것 정도에만 돈이 들어가는데 이 점 역시 안심해도 된다.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 대부분은 동네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것들이기 때문이다. 운동도 마찬가지다. 의지만 확고하다면 집 주변을 걷거나 뛰고 근육 운동을 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이 책은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중에서 아침에 일어나서 저녁에 잠들기까지 매 순간 실천할 생활습관이 많다. 

 

복잡한 절차도 어려운 수련도 필요 없다. 면역력을 높이는 데 필요한 건강 지식을 알고 잘못된 생활습관을 유지하게 했던 몇 가지 편견과 오해를 바로잡아 생각을 바꾸고 꼭 해야 할 것들을 하고 피할 것을 피하는 것으로 족하다. 

 

복잡한 절차도 어려운 수련도 필요 없다. 면역력을 높이는 데 필요한 건강 지식을 알고 잘못된 생활습관을 유지하게 했던 몇 가지 편견과 오해를 바로잡아 생각을 바꾸고 꼭 해야 할 것들을 하고 피할 것을 피하는 것으로 족하다. 

 

[출처 : 도서출판전나무숲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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