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 검색과 광고 Microsoft : Chat 광고와 Compare and Decide 광고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채팅용 광고 상품은 스냅챗 My AI 등에 적용되었고, Compare and Decide 상품은 내년 초 베타 테스트 진행 예정이라고 한다. Google : 최근 구글이 국내에도 생성형 AI 기능인 SGE를 적용했다. 그리고 해당 위치에 전용 광고 슬롯을 표시하면서 테스트를 진행 중. 네이버 : 네이버가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CLOVA for AD라는 생성형 AI 광고 플랫폼을 준비하고 있다. 브랜드의 말투를 학습해 사용자에게 대화형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최종 구매까지 연결합니다. 내년 초 베타 테스트 예정이다. 핵심전략, 숏폼 유튜브 : 유튜브 뮤직의 음원을 활용해 쇼츠를 제작할 수 있고, 쇼츠에서 영상 하단에 유튜브로 연결되는 링크를 제공해 롱폼 영상으로 연계하고 있다. 네이버 : 네이버의 숏폼인 ‘클립’에서 네이버의 여러 서비스로 바로가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쇼핑, 블로그, 오픈톡 등 자사 서비스로 연결하고 있다. 초개인화 마케팅 초개인화 마케팅은 사용자 한 명에 대한 상황과 맥락, 취향이나 관심사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27일 경기도 킨텍스에서 열린 “나눔과 봉사의 국민 대통합 김장 행사”에 참석해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지역 소외계층을 나눔을 위한 김치를 함께 담갔다. 이번 행사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와 이북5도위원회 및 사회 각계각층이 함께 재료(파주 배추, 의성 마늘, 괴산 고춧가루 등)를 한데 모아 김치를 담그며 국민 대통합의 계기를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