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글로벌창업센터는 서울글로벌창업센터에 입주하여 단계별 컨설팅, 멘토링을 지원받고 있는 기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고 금일(24) 밝혔다. 서울글로벌창업센터는 서울 거주 외국인 창업 희망자 및 예비 창업자에게 공간과 단계별 컨설팅, 멘토링을 지원해 사업이 안정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서울글로벌창업센터 입주사인 주식회사 씨아이디아우토(CID AUTO)는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기간 중 자사가 개발한 중고차 비디오 커머스 플랫폼인 ‘슈카TV’에 대한 서비스를 인도모빌(살림그룹 자동차 부문 계열사)과 논의하였고, 이를 계기로 현재 인도모빌과 합작회사에 대한 협의를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현지파트너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인도네시아 자동차 세차장 사업도 내년 초 런칭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렸던 ‘이노베이션 팩토리(Innovation Factory)’를 통해 인도모빌과 합작회사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인도네시아는 전세계 인구수 4위를 자랑하는 2억 6천만의 인구 대국으로, 시장 가능성이 많은 아세안 국가로 손꼽히고 있다. 씨아이디아우토 민호기 대표는 “이번 창진원 프로그램을 통해서 인도네시아의 자동차 시장에 대해 면밀히 조사할 수 있었다. “라며, “향후 한국 스타트업들의 인도네시아 진출 및 양국 자동차산업분야의 교두보 역할을 하는데 일조하겠다.”라고 전했다. 또 다른 서울글로벌창업센터 입주사인 주식회사 모멘터스가 개발한 ‘Just Thank You’는 감사하는 마음만 기록하고 나누는 Mindfulness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로, 직장인들의 멘탈 웰니스와 긍정적인 조직문화를 위한 플랫폼이다. 직장 내 개인에게 마음의 힐링을 제공하는 한편, 기업에겐 Recognition & Incentive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긍정적인 조직문화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