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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해외소비자, 한국제품의 강점으로 ‘품질’과 ‘명성’ 신뢰

해외 소비자, K뷰티·K팝·K푸드 제품 중 ‘이것’ 가장 선호한다

온라인으로 한국 상품을 구입하는 해외 소비자들은 한국 제품의 강점으로 ‘품질’과 ‘명성’을 꼽았다. 가장 사고 싶은 상품은 화장품, 향수 등 ‘K뷰티’ 제품이었다. 

 

한국무역협회가 지난 상반기 협회가 운영하는 해외 직판 플랫폼 케이몰24(Kmall24)를 이용한 미국, 중국, 유럽 등 해외 소비자 46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한국을 방문할 경우 구매하고 싶은 품목으로 가장 많은 26%의 응답자가 ‘K뷰티 제품’을 꼽았다. 이어서 앨범과 DVD 등 ‘K팝 관련 상품’이 24%, 식음료 16% 순이었다. 

 

자국 상품과 비교했을 때 한국 제품의 강점으로는 32%가 품질, 23%가 명성(한국 제품 이미지)을 꼽았고 가격 경쟁력이라고 답한 응답자는 8%에 불과했다. 

 

 

해외 소비자들은 주로 드라마, 뮤직비디오 등 문화콘텐츠(62%)를 통해 처음으로 한국 제품을 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 정보를 검색할 때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게시글(56%), 유튜브 등 영상(21%), 온라인 쇼핑몰의 평점 및 후기(9%)를 활용하는 소비자가 86%에 달했다. 판매자 정보보다 실제 사용자의 후기와 정보를 더 신뢰하는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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