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수천 톤의 독성 e-폐기물이 취약한 지역에 불법으로 버려지고 있다. TCO Certified Edge에 추가된 새로운 솔루션이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제 구매자는 인증받은 IT 제품을 선택함으로써 그에 해당하는 양의 e-폐기물이 안전하게 수거 및 재활용될 것으로 안심해도 된다.
e-폐기물은 인간 건강 및 환경 부문의 중대한 문제다.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e-폐기물을 처리하지 않을 경우 유해물질이 환경으로 배출돼 잠재적으로 우리가 먹는 음식과 마시는 물로 들어갈 수 있다.
세계적인 지속가능성 인증인 TCO Certified를 제정한 TCO Development가 구매 기관에 자신들이 발생시키는 e-폐기물에 대한 책임을 질 수 있도록 하는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구매 기관이 TCO Certified Edge 기준인 E-waste Compensated에 따라 인증받은 IT 제품을 구매하면, 안전한 재활용 시스템이 부족한 국가에서 그와 같은 양의 e-폐기물을 수거하게 된다. 덕분에 유해물질로부터 환경을 보호하고, 사회적 요구에 따라 공정한 일자리 기회가 해당 지역에서 창출된다. 수거된 e-폐기물은 엄격한 환경 기준을 준수하는 재활용 공장으로 운반된다.
TCO Development의 Development Manager Andreas Rehn은 "TCO Certified Edge, E-waste Compensated를 통해 구매자와 IT 업계에 e-폐기물과 싸울 강력한 도구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순환 서비스 공급업체 Closing the Loop이 TCO Certified Edge, E-waste Compensated 체제에서 인증을 획득한 첫 공급업체가 됐다.
Closing the Loop 설립자 Joost de Kluijver는 "e-폐기물은 종종 문제로 인식되지만, 환경친화적인 조달을 위한 기회가 되기도 한다"라며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곳으로 e-폐기물을 보낸다면, 그 귀중한 자원에 제2의 생명을 부여할 수 있으며, 순환 경제 고리 내로서 이를 유지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TCO Certified Edge는 TCO Certified의 보조 인증이다. 새로운 기준인 E-waste Compensated는 3월 31일에 도입된다. 이날부터 기관은 자사의 IT 제품 조달에서 이 기준을 이용할 수 있다.
[스톡홀름, 2020년 3월 31일 /PRNewswi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