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년 같으면 전시장 현장에서 구경하고 만나고 상담하며 북적이던 각종 박람회가 특히 코로나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현상이 점차 늘고 있다. 관람객의 다변화, 전시물 특성을 제대로 살릴 수있는점, 오히려 유리한 면도 있어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기도 한다.
'컴퓨터 프로그래밍'이란 인터넷의 특장점을 잘 표현할 만한 전시회 및 컨퍼런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컴퓨터 그래픽스 컨퍼런스인 ‘코리아 그래픽스(Korea Graphics) 2020’이 6월 10일(수)부터 11일(목)까지 홈페이지(www.koreagraphics.org)에서 온라인으로 무료로 개최될 예정이다.
캐드앤그래픽스(CAD&Graphics)가 주최하고 코리아그래픽스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코리아 그래픽스 2020은 올해 8회째를 맞아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 이후 변화되는 시장의 흐름에 대응하기 위한 국내 제조업계와 그래픽 기반의 건축 시각화 분야를 비롯해 VR/AR/MR, AI(인공지능) 그리고 3D 프린팅 업계를 아우르는 최신 그래픽 기술 동향과 신기술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도 모빌리티를 비롯해 디지털 트윈, VR/AR, AI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아이콘들에 대한 소개와 함께 제조, 건축에 특화된 시각화 부문의 기술 동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들이 준비됐다.
코리아 그래픽스 2020 컨퍼런스를 주최하는 캐드앤그래픽스 최경화 국장은 “코로나19로 올해 코리아 그래픽스 2020 컨퍼런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됐다”며 “올해는 이틀 동안 엔지니어링 디자인과 테크놀로지, 건축 디자인과 비주얼 분야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VR/AR, AI(인공지능), 3D 프린팅 등 최신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 동향과 적용 사례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포스트 코로나 이후 변화되고 있는 기술 동향과 대응 방안 등을 제시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행사 안내
행사 : 코리아 그래픽스 2020
주제 : 엔지니어링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및 비주얼라이제이션
일시 : 2020년 6월 10일(수) ~ 11일(목), 오후 1시 ~ 오후 6시
장소 : 온라인 (www.koreagraphics.or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