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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골고객 늘리기

 

새해엔 성공해 봅시다.  단골고객 늘리기 

 

새해를 맞이하여 브랜드 운영이나 마케팅 방향성에 대해 고민 중인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 아임웹 뉴스레터에서는 그런 고객님들을 위해 적은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자랑하는 마케팅 기법에 대해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리텐션 마케팅’입니다

 

새로운 고객을 얻는 것만큼 기존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대부분의 브랜드들이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서는 공격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지만, 그렇게 어렵게 데리고 온 고객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것에는 소홀하기도 합니다.

 

리텐션 마케팅으로 고객이 지속적으로 브랜드의 제품 및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면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

 

아래에서 쇼핑몰 재방문율과 재구매율을 높여줄 ‘기존 고객과의 관계 유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리텐션 마케팅에 활용하면 좋을 아임웹 기능도 함께 소개해드립니다


쿠폰발행 하기 

 

단골 고객은 무슨 일이 있어도 놓쳐서는 안 돼요! 우리 브랜드의 단골 고객 연령대는 어떠한지, 주로 구매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무엇인지 등에 대한 프로필(=페르소나)을 설정한 후 이에 맞는 혜택을 주기적으로 제공해보세요.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놓고 고민하고 있던 고객들은 쿠폰을 사용하여 결제할 가능성이 크겠죠?

 


다양한 메세지 보내기

 

SMS, 웹/모바일 푸시 알림, 팝업 메세지, 뉴스레터 등 다양한 메세징 채널을 활용하여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관심을 끌어내는 것이 중요해요. 쇼핑몰 접속(뉴스레터)과 결제(SMS와 푸시 알림 및 팝업 메세지)까지 유도할 수 있답니다. 곧 할인 이벤트 또는 신규 업데이트가 예정되어있다면, 아임웹 SMS 문자 메세지 발송 기능과 팝업/배너 제작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아래의 사항들을 포함하여 메세지를 작성하신다면, 더욱 효과적으로 고객의 구매 전환을 이끌 수 있으니 꼭 참고해주세요! 

 

고객의 관심사 살피기 

 

운영 중이신 쇼핑몰 고객님들의 관심사를 파악하여 이에 맞는 혜택을 함께 발송해보세요. 예를 들어, 주름 개선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이라면 안티에이징 제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좋겠죠? 

 

특별 혜택 제공하기


메세지에 ‘재구매 혜택’, ‘재방문 고객만을 위한 특별 혜택’이라는 문구를 포함하면 리텐션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기존 고객과의 관계 유지'에 큰 도움이 돼요. [출처 : imwe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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