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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소비자가 곧 개발자, '모디슈머' 열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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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하다란 의미의 Modify와 소비자를 뜻하는 Consumer를 합친 신조어인 '모디슈머' 열풍이 식품업계 화두다.

 

모디슈머란 다양한 재료를 자신만의 레시피를 통해 새로운 메뉴를 만드는 이들을 뜻하는 것으로, 농심의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에서 출발해 '카구리'(카레+너구리), '신볶게티'(신라면볶음면+짜파게티)등을 잇따라 선보이며 그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특히 '카구리'의 경우 지난해 10월 선보인 이후 한 달여 만에 230만개 이상 팔아치우는 등 모디슈머 열풍을 견인했다.

 

던킨 역시 츄러스와 도넛을 조합한 '시나몬 츄로넛'을 선보였으며 CJ프레시웨이도 '뻥이요'를 적절히 믹스한 '뻥이요 돈까스'와 '뻥이요 마카롱'을 출시해 MZ세대들의 입맛을 잡기 위해 총력전을 벌이고 있다.

 

 

코카콜라는 모디슈머를 저격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음식 간의 '꿀케미'를 강조하는 '스프라이트 & 밀(Sprite & Meal)'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신규 캠페인에 맞춰 공개된 TV 광고에서도 매운맛, 맛있는 음식을 먹고 난 후의 경험을 일러스트레이션과 접목해 MZ세대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팔도는 BTS의 멤버 RM의 요구에 중량을 20% 늘린 '팔도 비빔면 컵 1.2'를 올 초 출시해 판매량이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는 "다양한 음식을 섞어 새로운 레시피를 만들어내는 현상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MZ세대들의 취향과 요구를 반영하는 전략은 필수가 됐다"고 전했다.


[출처 : 아시아에이(http://www.asia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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