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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라인

창업진흥원, 네이버와 협업, 스타트업 무료 홍보 지원

공공,민간 협력으로 창업기업 홍보활동 지원 의미


 

창업기업(30개사) 제품·서비스 홍보활동 지원을 위해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서비스를 연말까지 제공

 

창업진흥원(원장 김용문)과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는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및 창업기업 홍보활동 지원을 위해 네이버의 소셜 로그인을 적용한 창업기업에 한하여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Display Advertisement, 이하 DA)를 2022년 연말까지 제공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DA 지원‘은 최근 코로나19로 기업활동 및 제품·서비스 홍보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기업의 문제를 공공과 민간이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하여 공동 해결하고, 상생협력 등 사회적가치 실현이 중요하다는 것에 양 기관이 공감하여 추진된다.

 

창업진흥원은 4월 초, 창업지원사업 졸업기업 중 성장성이 기대되는 우수기업들을 네이버로 추천하였으며, 네이버에서 심사한 결과 총 30개 창업기업을 4월 말에 최종 선정하였다. 선정된 창업기업은 네이버 포털의 지정된 DA 공간을 통해 창업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 홍보물을 게시할 수 있다.


이에, 네이버는 매주 1개 창업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 홍보물(이미지 또는 영상)을 1~2주일간 게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창업기업의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기업의 요청에 따라 네이버 타겟팅 광고 기능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양 기관은 성장 잠재력이 높고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스타트업 육성에 기여하고, 공공과 민간이 협력하여 스타트업을 공동 지원하는 이번 사례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지속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중이다.

 

창업진흥원 김용문 원장은 “이번 사례가 공공과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창업기업을 지원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 생각된다”며, “특히 벤처 1세대이자 선배 기업인 네이버가 앞장서서 창업기업을 지원하듯이, 선후배 창업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환경, 선순환 창업 생태계 조성에 이바지할 수 있는 모델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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