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적으로 소규모 비즈니스를 시작할 때는 효과적인 사업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사업계획서는 목표와 전략을 명확하게 제시하는 동시에 투자자를 유치하거나 자금을 확보하는 도구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업 계획서의 각 섹션(경영진 요약, 회사 설명, 마케팅 전략, 재무 계획)에서 이러한 지침을 따르면 성공적인 소규모 스타트업 창업의 어려움을 헤쳐나갈 수 있는 준비가 완료됩니다. 소규모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여정은 설레고 성취감도 크지만, 성공 확률을 높이려면 탄탄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중하게 작성된 사업 계획은 스타트업의 로드맵 역할을 하며 목표, 전략, 재무 예측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이 도움말에서는 소규모 비즈니스에 맞는 영향력 있는 사업 계획을 작성하는 단계를 안내해 드립니다. ★경영진 요약 임원 요약은 사업 계획서의 첫 번째 섹션으로 회사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사명 선언문, 목표 시장, 제품 또는 서비스, 경쟁 우위 등 비즈니스의 핵심 요소를 간결하게 요약해야 합니다. 이 섹션은 나머지 문서의 분위기를 설정하므로 매우 중요합니다. 요약본을 작성할 때는 소규모 스타트업의 고유한 특징과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점하는 이유를 강조하
한 여성 인플루언서가 왜 여자들만 가슴에 브래지어를 해야 하느냐며 남자들도 목젖을 가려야 한다고 주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출처 = SCMP] “여성이 가슴을 보호하기 위해 브래지어를 착용한다면 남성은 목젖을 보호하기 위해 가리개를 착용하는 것이 왜 안되는 걸까요?" 24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주 먀오린이라는 중국 여성 인플루언서는 남성의 목젖이 여성의 가슴과 마찬가지로 돌출돼 있고 민감하며 경우에 따라 성적일 수 있어서 가리개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실제 중국 온라인에서는 이미 목젖 가리개가 판매되고 있다. 가격은 5위안(약 1000원)에서 20위안(4000원) 사이며, 소재가 천, 양모, 가죽 등 다양하다. “신박한 아이디어” “그럴 수 있다” 등 옹호도 있지만 “지나친 요구” “가슴과는 비교하면 안된다” 등 반발도 양갈래다.
충주경찰서(소장 박재삼)의 민간협력단체인 안보자문협의회(회장 김태관)가 적극적인 활동으로 북한이탈주민의 정착 지원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충주서 안보자문협의회는 지난 2007년 보안협력위원회로 출범했다가 2021년부터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됐다. 충주지역에는 경찰이 신변호보 중인 북한이탈주민 160여 명이 거주하고 있다. 남녀 27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충주서 안보자문협의회는 탈북민들의 순조로운 정착을 위해 생활비 후원과 장학금 지급 등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있다. 자영업과 전문직, 회사원 등 다양한 직업을 갖고 있는 회원들은 생업에 종사하면서 바쁜 와중에 틈을 내 협의회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회원들이 직접 구슬땀을 흘리며 기초생활수급자인 탈북민에게 도배와 장판 전선 교체 등을 해줬으며 6월에는 교통사고를 당한 탈북민에게 후원금을 지원했다. 7월에는 북한이탈주민 단체인 '새희망협회'에 성금 100만 원을 지원하고 격려하는 등 선행을 지속하고 있다. 또 지난해에는 탈북민들에게 영화관람을 시켜줬으며 김장 담가주기와 안보견학은 매년 연례행사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회원들은 각자의 직업 특성에 맞는 지원 방안을 찾아 탈북민들을 다방면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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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스가 “국기로고” 마케팅을 하는데 대한민국은 “K로고 마케팅”이다. 적십자 마크와 비슷한 국기로고로 월드마케팅을 하는 것을 보고 이 보다 훨씬 식별력이 높고 로고의 생명인 “첫 인상”이 매력적인 “K로고”(사진)로 국격을 높이겠다는 “K로고”저작권자 황젤로 교수(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특임교수)는 우선 K팝의 원조인 “K태권도”와 삼성전자 스마트폰을 콜라보한 “K로고 마케팅”을 새해부터 선 보일 것이라고 20일 밝혔다. “태극기”가 국가대표라면 “K로고”는 “국민대표”입니다. 태극기는 국가만 알리지만,”K로고”는 세계인들에게 한국의 디자인 수준을 과시할 수 있는 월드베스트 로고여서 루이비통.샤넬등 세계적인 브랜드와 맞짱을 뜨도 이길 수 있어요.태극기로는 역부족인데 강력한 흡인에너지를 발산하고 역동적인 “K로고”는 정적인 로고를 압도할 수 있다고 단언했다. 알파벳 K와 저작권등록 “K로고”의 차이를 아십니까? 알파벳 K는 누구나 사용해도 되는 문자라 가치를 부여할 수 없는 반면에 태극 모양의 “K로고”는 저작권등록을 받은 미술작품이어서 경쟁자가 없는 독자마케팅(Only One Marketing)을 펼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죠. K팝이나 K태권도를 저
챗GPT를 개발한 오픈AI가 회사 창립 후 첫 번째 개발자 회의에서 성능을 한층 강화한 대규모언어모델(LLM) ‘GPT-4 터보’를 발표했다. 개발자가 챗봇을 목적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기능도 공개했다. 또한 회사와 개발자의 소프트웨어를 사용료도 낮춰 접근성을 높였다. 오픈AI는 6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본사에서 열린 ‘오픈AI 개발자 회의’에서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공개했다. 오픈AI는 인공지능(AI) 부문의 경쟁자인 구글과 메타, 앤스로픽 등을 의식한 듯 이들보다 앞서나가기 위해 빠르게 제품을 발전시키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오픈AI는 이날 한층 성능을 강화한 AI 모델인 GPT-4 터보를 공개했다. 2023년 4월까지 학습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답변을 제공한다. 이전 버전은 2022년 1월까지의 데이터로만 학습했다. 올트먼 CEO는 “세계에 대한 GPT의 지식이 2021년에 끝났다는 사실에 대해 우리도 여러분만큼, 아마도 그보다 더 짜증이 났다”고 말했다. 데이터량, 대폭 확장 한 번에 입력할 수 있는 데이터양도 대폭 확장했다. 이전 버전에서는 3000단어로 제한됐지만 GPT-4 터보에선 최대 300페이지 길이
실사용자, 유튜브가 카톡과 네이버를 바짝 추격한다 웹 기반 검색엔진 점유율도 네이버50%대 구글30%대 21일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카카오의 메신저 카카오톡의 월간 실사용자 수(MAU)는 4196만6874명으로 1위를 유지했지만, 2위인 구글 유튜브(4162만7075명)와의 차이는 33만9799명을 기록했다. MAU는 한 달에 1번 이상 서비스를 쓴 이용자 수를 뜻한다. 올해 카카오톡과 유튜브의 MAU 차이는 5개월 연속 감소하며 5월(50만7487명) 50만명대까지 줄어들었고, 이후 7월(40만1120명)에 이어 두 달 연속 역대 최소치로 좁혀졌다. 이런 추세가 이어진다면 연내에 유튜브가 '국민 메신저' 카톡의 MAU를 추월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2020년 5월 스마트폰 양대 운영 체제인 안드로이드(구글)와 iOS(애플)를 통합한 모바일인덱스 통계가 집계되기 시작한 이래 국내에서 카톡이 수성해온 플랫폼 MAU 1위 자리를 외국 기업에 내줄 위기에 처한 것이다. 이같은 흐름의 큰 요인은 30대 사용자의 선호 변화에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 일반적으로 연령대별 MAU는 10대 이하와 20대에서는 유튜브가, 3
인도의 데이터 및 사이버보안 전문 넷엔리치가 생성 AI 도구인 '사기GPT'를 발견했다고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생성 인공지능(AI)을 악용하는 갖가지 수법이 등장하는 가운데 초보자도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 공격용 도구 '사기GPT(FraudGT)'가 등장했다는 것이다. 최근 발견된 웜GPT와 비슷한 형태인데, 이번에는 월정액제로 버젓히 돈을 받고 서비스한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이에 따르면 사기GPT는 악성 코드와 멀웨어, 설득력있는 피싱 메일 등을 자동으로 작성해주는 도구로, 특히 초보자도 고급 사이버 공격을 가능하게 해준다. 또 취약점이나 카드 사기가 가능한 사이트를 발견해주고, 해킹 수법 및 사이버 범죄에 대한 조언까지 제공해준다고 홍보하고 있다. 특히 한달에 200달러(약 26만8000원)부터 1년 1700달러(약 228만원)까지 구독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 도구를 만들었다고 주장하는 '캐나다킹핀12 그룹'이라는 단체는 텔레그램 채널을 개설, 사기GPT를 활용한 실제 사례에 대한 동영상도 공개했으며 7월 현재 구독자가 3000명 이상이라고 주장했다. 또 자신들은 다양한 다크 웹 시장에서 검증된 믿을만한 공급 업체라고 밝혔다. 사기GPT로 국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