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

  • 구름많음동두천 9.7℃
  • 맑음강릉 13.8℃
  • 박무서울 10.1℃
  • 맑음대전 13.3℃
  • 연무대구 12.4℃
  • 맑음울산 13.6℃
  • 연무광주 10.9℃
  • 맑음부산 14.7℃
  • 흐림고창 8.6℃
  • 맑음제주 17.1℃
  • 구름조금강화 10.4℃
  • 구름조금보은 10.6℃
  • 맑음금산 12.4℃
  • 맑음강진군 14.3℃
  • 맑음경주시 13.7℃
  • 맑음거제 13.8℃
기상청 제공

헤드라인

마케팅 트렌드, 역시 '차별화'다  

'BTS 팝업스토어', 상품 뿐아니라 볼거리 가득한 이벤트로 고객 사로잡아

같은 상품이라도 기존과는 다른 무언가의 가치를 제공할때 소비자는 기꺼이 지갑을 연다. 바로 자기만족을 추구하는 소위  '나나클럽' 의 특성이다.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가 18일부터 80일간 운영을 시작했다.  문을 열자마자 다양한 볼거리가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인 팝업스토어는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를 재현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인기가 높았던 장소는 정규 2집 리패키지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의 표지 촬영 장소인 강원 강릉시 송주제일중ㆍ고등학교 버스정류장을 본 딴 곳이다. 

 

방탄소년단 캐릭터와 함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증강현실(AR) 키오스크도 팬들을 불러모았다. 정모(30)씨는 “굿즈도 다양했지만, 캐릭터 전시 등 팬들이 사진 찍을 수 있는 공간도 충분히 넓었다”며 “팝업스토어는 첫 방문인데,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잘 꾸며져 있어서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팝업스토어의 성공비결은 역시 차별성이다. 빅히트는 ‘하우스 오브 BTS’를 기존의 콘텐츠와 규모보다 한층 발전시켜 복합 체험공간으로 운영하겠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아미’는 당시와 비교했을 때 굿즈가 다양해지고 체험 공간이 넓어졌다고 한 목소리로 말한다. 주말에는 시간당 200여명이 방문할 정도로 문전성시다. 기존 팝업스토어와 차별화된 굿즈와 다양한 볼거리가 팬 ‘아미’의 발걸음을 붙잡고 있다.

 

팝업스토어로 올릴 수익도 관심이다. 특히 26일과 27일, 29일 서울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리는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 마지막 공연에 맞춰 이곳 방문자도 대폭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