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가 전례 없이 생소한 시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현재 상황에 적응하여 대처하고 커뮤니티를 찾기 위해 온라인 동영상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주 동안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가장 주목받았던 5가지 유형의 동영상 콘텐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재택근무 관련 콘텐츠 (Work-from-home essentials)
인터넷 연결 문제 해결하는 방법부터 기기 사용법, 팀과의 효율적인 온라인 협업을 위한 창의적인 방법 공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이디어가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지난 한 주만 해도 미국에서 "재택근무" 관련 검색이 Google과 YouTube에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는데, 아직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스터디 위드 미 (Study with me)
학교 폐쇄로 인해 가정 학습과 원격 학습이 증가함에 따라 학생들 역시 새로운 현실에 적응해 가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소속감과 동기 부여를 위해 2019년부터 트렌드가 된 한 “스터디 위드 미 (study with me)” 동영상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지난 1월부터 미국에서는 제목에 ‘스터디 위드 미'가 포함된 동영상의 조회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4%나 증가했습니다.
즉석식품 활용 요리
즉석식품들은 대체적으로 요리라는 평가를 받지는 못하지만, 집에 장기간 머물고 있는 특수 상황에서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크리에이터들이 간단한 조리를 통해 즉석식품을 단순한 기능적 식품에서 새롭고 맛있는 요리로 탈바꿈시키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요리 관련 아이디어가 필요한 미국인들이 관련 영상을 많이 찾아봄에 따라 2019년 3월보다 레시피 및 요리 관련 동영상의 조회 수가 31% 증가했으며 그중에서도 즉석식품 활용 요리 관련 동영상이 특히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최근 몇 주 혹은 몇 달은 코로나19를 둘러싼 불확실성과 그 광범위한 파급력, 그리고 일상에 찾아온 갑작스러운 변화 사이에서 우리에게 많은 걱정을 안겨준 시기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불안과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데 도움을 받기 위해 온라인 동영상을 찾고 있습니다. 관련 장르 내에서도 우리가 예상할 수 있는 명상과 요가부터 예상치 못한 수족관 영상 및 ASMR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상을 통해 위안을 얻고 있습니다.
.
[출처 : 구글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