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핏 효과적인 협력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공유하지 못하고 있던 쇼핑몰 운영자와 홍보파트너(유튜버 · 블로거 · 온라인마케터)가 서로를 바라보는 관점과 프레임을 광고주와 광고수단이 아닌 판매수익을 나누는 유통 파트너로 바라본다는 개념이 주목을 받고 있다. 상호간 연결을 통한 실질적인 시너지로 인해 기존의 단순한 제휴마케팅이나 일반적인 홍보마케팅과 큰 차이를 가져 올만한 혁신적인 전략마케팅이다.
지금 국내 업계는 코로나 등 어려운 여건이 계속되는 가운데 소규모 1인 창업 전성시대가 되어 있다. 대형 플랫폼들은 이들 판매 사업자들을 대량으로 유입하여 온라인 쇼핑몰을 크게 형성하고 있다. 그 속에서 서로 피나는 경쟁을 벌여야 하는 이들 사업자들은 소위 검색 노출의 상위 점유를 목적으로 광고비를 쏟아 붓는다. 이들 사업자들은 또 각종 SNS를 무대로 피눈물나는 광고경쟁이 추가되어 이래저래 어려움은 끝날 줄 모른다.
최적화, 준최적화 블로그 다수 물량 보유중/ 최블배포 5만원 준최배포 1만원/ 고정,물량 우대 환영/ 물량 많을시 단가 협의 가능/ 카페침투 바이럴/ 저렴한 단가 & 최상의 퀄리티/ 게시글+댓글+쪽지+AS관리/ 타업체 댓글 3~4개 비교 X/ 스토리텔링식 댓글 7개~10개/ 1페이지 최적화 노출/ 최신로직 반영 / 현재 최강화력/ 실사용자 트래픽/ 확실한 순위상승/ 대량문의 환영/ 최소수량 5개부터/
날이면 날마다 시중의 SNS에 차고 넘치는 이런 홍보 문구로 유혹하는 소위 마케팅업자들.... 사업자들은 제품을 팔기보다 홍보광고에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빼앗긴다.
이렇게 검색 노출 위주의 끊임없는 경쟁으로 인해 많은 시간, 돈, 노력이 들어가는데도 목표 달성이 쉽지 않다. 그러다보니 좀 더 눈길을 사로잡아 보려는 각종 마케팅 방안의 교육비에도 실제 광고에 못지않은 규모의 자금이 줄줄 새나간다.
아이템 하나 제대로 성공시키지 못하고 전전긍긍, 성공의 언저리에서만 계속 맴돌게 된다.
결국 무엇 하나 제대로 이루지 못하고 인생이란 귀중한 시간과 기회가 허무하게 낭비된다.
이렇게 사업의 당사자인 내가 직접 마케팅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여 '내가 하는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 대부분 성공의 언저리에서 맴돌기만 하다 귀중한 시간과 기회까지 계속해서 낭비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런 각박한 비즈니스 현실을 개선하기 위한 혁신적인 마인드를 주창한 전문가가 등장했다.
”마케팅 안하고 돈쓰지 않고도 대박 나는 쇼핑몰,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그는 마케팅에 관한 발상의 전환을 촉구하며 쇼핑몰운영자, 상품판매자, 영업인으로 성공하고 싶다면 ‘내가 직접 마케팅을 해야한다’는 생각부터 버려야 한다고 말한다.
지금까지의 ‘내가 하는 마케팅’은 노출경쟁 위주의 비효율적 마케팅으로 많은 시간, 돈, 노력을 들여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를 실행해 보지만 점점 더 심각해지는 경쟁으로 인해 제대로 효과를 보지 못한다며 결국 성공의 언저리에서 맴돌기만 하다 귀중한 시간과 기회까지 계속해서 낭비하고 있다고 단언했다.
그렇다면 그가 주창하는 대안은 무엇인가?
‘내가 안 하는 전략마케팅’이다. ‘내가 안하는 전략마케팅’은 오로지 매출이란 목표에 모든 목적을 두고 전문적인 노하우를 갖춘 유튜버, 블로거, 온라인마케터 등의 채널을 활용하여 곧바로 목적을 달성하는 마케팅이다.
셀러들이 정말로 할 일은 수많은 블로거, 카페, 페이스북, 유튜버, 온라인마케터와 전략적으로 협력하는 것이다. 운영하고있는 쇼핑몰 등을 유능한 유튜버, 블로거, 온라인마케터와 연결하여 복잡한 마케팅을 직접 하지 않고도 소기의 매출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이다.
그러나 내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 등이 우선 활성화되어 있어야 한다. 누구나 사고 싶을 정도로 구매전환율을 대폭 상승시켜야 한다.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분야에서 가장 깊고 오래된 독자적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저자이기도 한 그는 쇼핑몰, 홈페이지의 상세페이지를 누구나 사고 싶게 만들 수 있도록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가능하다고 말했다.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마케팅 분야에서 가장 깊고 오래된 독자적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저자로서 사람들이 사지 않은 이유를 ‘손해에 대한 위험방어본능 이론’으로 정립, 고객이 자신도 모르게 저절로 구매하게 만드는 8단계 구매설득논리체계로 구성된 ‘캣콘매직’을 개발한 장본인이다,
'마케팅코드' 허경수 대표
‘구매전환율’이라는 용어와 개념을 실제로 적용한 즉시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도 200%~800% 이상의 매출을 올리게 되었고 쇼핑몰, 홈페이지 이외 투자유치, 고객유치 등 남들이 성공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시킨 이력을 가지고 있다.
그가 추구하는 전략마케팅의 개념에 대해 간략하게 정의했다.
『사업자들이 직접 마케팅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전략마케팅'에 대한 개념과 방법에 대해 제대로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전략이란 '어떤 목적이든지 그 목적을 가장 효율적으로 달성하는데 동원되는 모든 방법과 기술'을 말합니다.
전략마케팅이란 곧 효율을 추구하는 마케팅을 말하며, 효율을 극대화하면 마케팅에 대한 시간과 돈을 거의 투자하지 않고도 마케팅에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는 사람보다도 훨씬 쉽고 빠르게 고객과 매출을 늘릴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목적으로 전략마케팅의 개념과 방법을 전달하여 모두가 시간과 돈, 노력은 극소화 하고 고객과 매출은 극대화하는 전략마케팅을 실행하는 전략마케팅 시대를 본격적으로 열고자 합니다.』
허경수 대표의 진정이 담긴 말을 더 들어 본다.
『 블로그가 유행하면 우르르 블로그마케팅에 달려가고,
지금은 유튜브가 유행하니 유튜브마케팅에 우르르 달려가는 모습을 보면서,
제가 그렇게 할 수 있었던 방법의 핵심은 바로 '전략마케팅' 이었습니다.
대부분의 쇼핑몰 운영자, 마케터, 마케팅강사, 마케팅 컨설턴트 등은 이런 전략마케팅의 개념과 방법, 위력을 전혀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허경수 대표가 앞으로 본격 선보일 ‘마케팅코드’는 전략마케팅의 구체적인 실현수단으로 ‘켓콘매직’ 책자의 이론을 기반으로 데이터랩, 미라클스토어, 커넥트매직, 매직셀러, 매직마법사 과정 등 다양하고 혁신적인 아이템들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건전한 상거래, 최상의 사회공헌'이란 모토로 온.오프라인을 망라한 비즈니스 전반의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의 발전을 위한 홍보, 마케팅 업무를 실행중인 ‘사회공헌저널마이비즈니스’ 3년 전부터 허경수 대표의 ‘캣콘매직’이란 콘텐츠에 주목하고 직접 만나 상호 협력 방안을 진지하게 협의한 바 있다.
그로부터 2년이 지난 6월 초, ‘마케팅코드’ 프로그램이 완성된 후 다시 만나 구체적인 프로세스를 위해 MOU를 체결했다. 본지는 앞으로 사업의 발전에 매진하는 소상공인들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마케터들 간 긴밀한 3자 협력에 의한 구체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해당 사업체와 제품소개 기사 등 미디어 지원을 부가하여 신뢰도 제고를 지원할 예정이다.
성공의 미래를 어깨에 짊어지고 고군분투하는 1인 창업자들과 재창업자들, 각종 쇼핑몰 운영자들, 각종 목적의 홈페이지, 상세페이지 운영자들, 기획전문가들, 유튜버, 블로거, 온라인 마케터 들의 깊은 관심을 기대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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