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클릭을 부르는 마케팅 단어
뛰어난 마케터들은 사람들의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단어를 활용해서 설득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오랜 시간 경험과 데이터를 통해 검증된 단어와 문장들을 잘 활용하기 때문.
이런 단어들은 전환율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
다음 20개의 "마케팅 단어들을 적절하게 잘 활용하면 고객들에게 훨씬 더 좋은 반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1. 당신 (You)
혼자 말하는게 아니라 이 콘텐츠를 보여주고 싶은 사람을 언급해 보라. 물론 각각의 이름을 불러주는 게 더 효과적이다. 여기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세밀한 타깃 층으로 언급하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된다. 모두가 아닌 특정 고객만을 위한 콘텐츠라는 느낌을 주라.
2. 왜냐하면 (Because)
우리는 수 많은 콘텐츠에 노출되어 있고, 이 정보가 나에게 필요한 정보인지 판단하는 것도 어렵다. 콘텐츠를 봐야 하는 이유를 정확하게 명시해줌으로써 고객의 판단을 대신 해 주라.
3. 가치 (Value)
고객이 투자하는 시간에 비해 더 많이 가져갈 수 있다고 암시할 수 있다. 짧은 시간을 들여 콘텐츠를 보는 것으 로, 큰 이득을 얻을 수 있다고 이야기해 주라.
4. 놀라운 (Amazing)
고객들이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도록 해주라. 물론, 왜 놀라운 것인지 타당하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하지만 낚시성 콘텐츠는 반감을 불러일으킬 뿐.
5. 쉬운 (Easy)
우리의 제품이나 서비스, 콘텐츠가 소비자의 인생을 얼마나 쉽게 만들 수 있는지 알게 해주라. 마케팅 문구만이 아니 라 정말로 쉽게 만들어 준다면 더욱 좋으리라...
6. 발견하다 (Discover)
고객들이 알지 못하는 새로운 정보임을 암시해 보라. 사람들은 남들은 아는데 내가 모르는 것은 참지 못하니까.
7. 지금 하세요 (Act now) / 즉시 (Instant)
반응에 시간제한을 둬서 즉각적으로 행동하게 만들 수 있다. 사람들은 기다리는 것보다 즉시 접근할 수 있는 것에 더 매력을 느낀다.
8. 당신에게 필요한 모든 것 (Everything you need)
고객들이 그들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당신의 콘텐츠를 보도록 하라. 물론 타깃을 설정하고, 그들이 어떤 정보를 필요로 할 것인지를 먼저 생각해봐야 한다.
이 콘텐츠에 필요한 '모든 것이 담겨 있다는 말은 마치 완벽한 정보를 발견한 것 같은 느낌을 줄 수 있다.
9. 결코.. 않다. (Never)
"결코 다시는 걱정하지 마세요" 혹은 "결코 다시는 손해 보지 마세요"와 같이 부정적인 지적을 통해 오히려 평범한 것을 혜택으로 느끼게 할 수 있다.
10. 새로운 (New)
우리의 제품이나 서비스, 이야기가 해당 산업에서 최첨단이라고 느끼게 해주라.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앞서나가는 사람이 되는 것같은 느낌을 고객에게 줄 수 있다.
11. 무료 (Free) / 절약 (Save)
우리는 모두 무료를 좋아한다. 재산을 지켜준다거나,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은 매력적으로 들린다. 특히 당신의 서비스가 돈과 관련된 것이라면, 소비자에게 그 말은 더욱 섹시하게 들릴 것이다.
12. 안전하고 효과적인 (Safe and effective)
신체적으로나 금전적으로 손실이 매우 작다는 것을 언급해 주라. 내용으로도 그것을 꼭 '증명'해주라.
13. 실제 결과 (Real result)
사람들은 선택에 따른 결과를 미리 알고 싶어한다. 이미 이전에 선택한 사람들의 리뷰나 데이터를 언급할 수 있다면 불안감을 해소해 줄 수 있다.
14. 비밀 (Secret)
세상의 모두가 성공하는 것은 아니며, 모두가 성공의 비밀을 알지는 못한다. 당신의 고객들에게 당신이 알고 있는 비밀들을 드러내 보라. (비밀인 것처럼 포장할 수도 있다.)
15. 유일
우리의 해법이 전부인 것처럼 느끼게 할 수 있다. [마케팅 성공을 위한 세 가지 해법]과 [마케팅 성공을 위한 "유일한 3가지 해법]은 다르게 느껴질 것이다.
16. 해법 (How to)
당신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 주겠다고 하면, 고객은 당신의 글을 더 읽으려고 할 것이다. 어떤 서비스라는 것을 어필하는 것보다는 고객의 '어떤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서비스라는 것을 어필하는게 더 효과가 좋다.
17. 상위계층 (Elite)
당신의 고객들을 세상의 중심으로 만들라. 고객들을 더 높은 수준처럼 느끼게 할 수 있다. 똑똑한 학생과 같은 용어로 고객을 더 띄워주는 것이 좋다.
18. 더욱 (More)
결국 소비자는 자신의 선택이 가장 좋은 딜이기를 원한다. 당신의 경쟁자보다 더 나은 점을 어필해보라. 소비자가 선택을 통해 이전보다 나아지는 점을 이야기해도 좋다.
[출처 : 트렌드헌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