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The건강샘터

고혈압의 진실, 그것이 알고 싶다

5월 17일은 세계 고혈압의 날이다. 세계고혈압연맹이 지난 2005년부터 고혈압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만든 기념일이다. 고혈압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이를 예방, 관리하도록 장려하는 것이 목적이다.

 

혈압에 관한 일반적인 상식은 침묵의 살인자, 방치하면 큰 일난다는 것이다. 
혈압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꾸준히 비례하여 증가하여, 고혈압의 70~80%가 60세 이상이다. 

 

노화되면서 전신 동맥 혈관의 탄력이 감소하고 경직도가 높아지며 혈압이 비례하여 증가하기 때문에 노화는 고혈압 발생을 야기하는 가장 큰 원인이다. 그 외에도 유전적인 요인과 주위 환경 및 생활습관에 따라 고혈압이 발생할 수 있다.

 

 

고혈압은 평생 치료하여야 하는 만성 질환으로 잘 관리하고 치료하면 건강한 생활이 가능한 반면, 증상이 없다고 치료하지 않으면 돌이킬 수 없는 합병증을 초래한다. 

 

고혈압 환자가 사망하는 경우는 대부분 심장성 합병증인 ‘심근경색증’이나 ‘심부전’일 정도로 ‘고혈압’은 심장을 손상시키는 무서운 병이다. 또한 망막의 변화나 뇌 같은 중추신경계통에 손상을 줘 ‘후두통’, ‘현기증’, ‘이명’, ‘흐린 시야’, 그리고 ‘실신’도 나타날 수 있다.

 

 

정확한 건강정보 매우 중요합니다.

▲ 정확한 건강정보 매우 중요합니다.

 

 

고혈압 진단받아 막막하다고요?


아무 문제 없는 것 같은데,
병원에 갔더니 혈압이 높다고, 고혈압 진단 받아 걱정이 많다고요?
혈압 오를까 더 스트레스 받는다고요?

여러분이 고혈압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고혈압에 대해 정확히 알게 되면 이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고혈압에 대한 오해를 풀어드립니다.

한의학 박사 선재광과 함께하는
'오늘의 선루션'이 정확한 건강 지식을 드립니다.

보기만 해도 건강해질 수 있는 채널!
다양한 건강 이슈와 유익한 솔루션이 있습니다.

 

정확한 건강정보 매우 중요합니다.

▲ 정확한 건강정보 매우 중요합니다.

 

한편  "고혈압치료, 나는 혈압약을 믿지 않는다." 책을 저술한 대한한의원 선재광 원장은 부친을 혈압약 부작용으로 잃은후 ‘내경경락진단기(IEMD)’를 개발해 고혈압의 원인을 4가지 유형으로 밝히고 치료법도 그에 맞게 정착시켰다. 선재광 원장이 “혈압약을 끊어야 고혈압이 낫는다”라고 말하는 이유는 4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혈압약은 근본원인은 무시한 채 ‘강제로’ 혈압을 떨어뜨린다.


건강검진 후에 혈압이 정상범위를 벗어났다는 것이 확인되는 순간, 손에는 ‘혈압약 처방전’과 ‘고혈압 환자들을 위한 주의사항’과 쥐어진다. 그리고 “하루도 빠짐없이 혈압약을 먹어야 건강하게 살 수 있다”는 의사의 경고도 들려온다. 하지만 알고 보면 혈압약만큼 무서운 약이 없다. 

 

 

*혈압의 ‘절대수치’란 있을 수 없다
혈압은 수시로 오르고 내리면서 인체를 조율하는 생리적 반응이자 인체의 항상성을 유지하는 장치로 하루에도 수십 번씩 아침 저녁, 계절의 온도와 날씨에 미묘하게 반응한다. 혈압은 우리 몸의 기압계와 같다. 고혈압은 자연스런 체내 현상일 뿐 병이 아니다.

 

*고혈압은 근본원인을 찾아 치료하면 치유가 가능하다!
혈압약을 끊으면 바로 중풍에 걸리거나 뇌출혈로 쓰러지는 줄 아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혈압약을 끊어도 대부분은 큰일이 생기지 않는다. 오히려 혈압약을 끊고 고혈압의 원인을 없애기 위한 생활습관의 개선과 다양한 한의학적 자연 치유를 병행하면 3~6개월 뒤 정상을 되찾는다.

 

*불안한 마음이 혈압을 더 오르게 한다!
고혈압인 사람들은 혈압이 정상 범위를 조금만 벗어나도 불안해하며 혈압약을 다시 찾는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혈압이 갑자기 오르면 큰일나는 거 아냐?’라는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 때문에 혈압이 오른다. 마음을 편히 갖고 ‘고혈압=인체 현상’이라는 사실을 믿고 고혈압으로 불안해하지 않아야 한다. 

 

정확한 건강정보 매우 중요합니다.

▲ 정확한 건강정보 매우 중요합니다.

 

선재광 원장은 ‘우리 몸은 스스로 병을 고치는 힘을 가지고 있다’며 자연치유력을 일깨우는 것에서 모든 질병의 치유가 시작된다고 말한다. 이 말을 명심하고 스트레스 관리, 충분한 휴식과 수면, 균형 잡힌 식사와 영양 관리, 규칙적인 운동 등 생활 전반에 걸쳐서 건강한 습관을 실천한다면 혈압 관리는 자연스럽게 이뤄질 것이다.

 

그는 현명한 고혈압 치료 5단계를 제시했다. 


1단계_ 혈압이 무엇인지, 혈압약은 왜 끊어야 하는지 정확히 인지하라!
2단계_ 고혈압의 근본원인을 찾아라!
3단계_ 당장 생활습관을 고쳐라!
4단계_ 식이요법과 영양 관리법을 병행하라!
5단계_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근본적 치료에 집중하라! 

 

XXX 무시하다 심혈관 문제 생긴다고요? 우리 몸이 보내는 SOS 신호!


우리 몸이 보내는 아우성!
내 몸에 문제가 생겼을 때 몸이 보내는
SOS 신호만 빨리 알아차려도, 건강해질 수 있다고요?

그리고 우리가 쉽게 생각했던 이 것이,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한의학 박사 선재광과 함께하는
'오늘의 선루션'이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보기만 해도 건강해질 수 있는 채널!
다양한 건강 이슈와 유익한 솔루션이 있습니다.

 

정확한 건강정보 매우 중요합니다.

▲ 정확한 건강정보 매우 중요합니다.

 

#선재광박사건강편지

 

한편, 한의학박사 선재광 대한한의원 원장은 '약없이 만설질환 극복하기'란 책자를 펴내고 오래 전 부친의 고혈압 투병을 계기로 고혈압 연구에 매진하기 시작한 사연을 공개하고 그런 까닭에 증상을 억제하는 역할을 할 뿐인 약이 아닌 근본적인 치유 방법을 더 깊게 연구하게 되었다.

 

박사는 고지혈증, 당뇨병, 암, 뇌경색, 심근경색, 비만 등 각종 만성 절환인 생활습관병으로 범위가 확장되었고, 이들의 근본 치료를 위해서는 자연치유력과 피 해독이 절실함을 깨닫게 되었다.

연구와 임상을 거듭하여 인체의 강한 치유력과 복원력을 회복시키는 청혈을 완성하여 오랫동안 만성질환으로 고생하던 환자들에게 건강을 되찾아 주게 되었다. 

 

이러한 내용을 집대성한 '전국민 건강 프로젝트' 운동을 펼치게 되었다. 45일간 매일 아침 정확한 시간에 신청자에게 문자로 발송되는 건강편지는 전국에 걸쳐 선풍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1일차 '모든 병은 하나의 원인에서 시작된다'로 시작되는 건강편지는 42일차 '약없이 이 모든 질병을 쫓아내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갖가지 만성질환의 근거와 원인을 정확하게 예시하고 근본적으로 치유할 수있는 처방을 내놓았다. 

 

정확한 건강정보 매우 중요합니다.

▲ 정확한 건강정보 매우 중요합니다.

 

 

또 고혈압,당뇨,고지혈, 암,발기부전, 심근경색, 편두통 등 갖가지 질병의 근본적인 원인을 탁해진 피와 저체온이라고 설명하며 선재광 박사 처방에 따라 완쾌된 환자들의 생생한 체험담을 곁들여 신뢰감을 보였다. 

 

건강편지를 읽기 시작한 후 7일부터는 청혈발효주스인 '피엔효소를 실제로 체험할 수 있도록 3일 체험분을 무료로 제공하기도 한다. 건강편지는 원하는 국민 누구나 무료로 신청하고 받을 수 있다.   

 

 

 

#종합건강검진 #가정용혈압기 #혈압측정기 #정상혈압 범위 #고혈압 낮추는 방법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전조증상 #고지혈증 #고지혈증 코로나백신 #고지혈증좋은음식 #선재광박사 #선재광박사건강편지 #피엔효소 #MBN엄지의제왕 #청혈주스 #피해독요법 #피해독으로만성질환치료하기 #건강의핵심깨끗한피 #피해독프로젝트 #만성질환관리 #신장투석비용 #만성질환한방치료 #고혈압낮추는방법 #고혈압수치 #고혈압원인 #혈압재는법 #혈압 #당뇨초기증상 #인슐린 #당뇨전조증상 #혈당정상수치 #당뇨식단표 #당뇨에좋은과일 #당뇨완치 #고지혈증약 #고지혈증수치 #고지혈증상 #피엔(PN)효소 #피엔슬린산 #피엔테라환 #발효쑥차(청혈차) #콩비지차 #매실청국장(청혈장) #영양통곡물세트 #천년초식초 #압착들기름 #척추경혈기 #도자기목찜질기세트 #도자기배찜질기세트

 

#만성질환으로부터근본적으로벗어나기 ☞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