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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커스 & 이슈

'회사가 사회공헌활동 적극 지원해 준다' 

SK건설 '사회공헌 전도사' 김민서 정보기획1팀 프로

"많은 사람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은 단순히 성금을 기부하는 것보다 더 큰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SK건설 정보기획1팀 김민서 프로(사진)는 '발로 뛰는 봉사활

 동'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하다 보

 면 이 활동의 필요성과 파급력을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어

 서다. 그렇다보니 주변 사람들에게 봉사활동을 권하는 일은

 그의 주요 일상업무가 돼버렸다. 김 프로가 SK건설에서 사회

 공헌활동 전도사로 불리게 된 이유다. 그는 "직접 사회공헌

 활동을 하면서 (활동 참여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었다"며

 "지난해부터 제 권유를 받은 같은 팀 신입사원도 사회공헌활

 동을 하고 있다"고 웃으며 말했다. 김 프로가 적극적인 봉사

 활동을 펼치게 된 것은 불과 3년밖에 되지 않는다. 현재 그는

 SK건설사와 SK그룹에서 운영하는 대부분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이처럼 활발한 활동이 가능했던 이유는 회사의 지원과 봉사활동 참여 독려 때문이라는 게 김 프로의 설명이다. 

 

SK건설은 지난 2005년 창덕궁 고궁 청소를 시작으로 매년 가족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올해까지 누적 참여인원만 5300명에 달한다. 김 프로는 가족봉사활동뿐만 아니라 '드림 빌더'에도 참여하고 있다. 드림 빌더는 SK건설이 비영리단체인 밀알복지재단 등과 공동으로 저소득가정 청소년들의 꿈과 진로 결정을 돕기 위해 진행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이 밖에도 SK그룹 차원의 재능기부 봉사활동인 '프로보노' 봉사단에도 가입했다. 김 프로는 "지난 2015년 SK건설에 경력직으로 입사한 뒤 가장 놀랐던 부분은, 회사 차원에서 보다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홍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는 점"이라면서 "이 분위기에 따라 자연스럽게 봉사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지금처럼 사회공헌활동을 권유하기까지는 우여곡절도 많았다. 하지만 봉사활동을 할 때마다 생긴 미흡한 부분을 보완해 나가다 보니 더 큰 보람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김 프로는 말했다. 그는 "지난 2016년 SK프로보노 활동을 하며 한 신생벤처기업의 홈페이지 제작 관련 자문활동을 했었다"면서 "홈페이지 제작 외에도 회사 내 어려운 상황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회사 사업전략 부문의 자문활동까지 겸하게 됐고, 6개월 뒤에는 회사 성과에 기여해 평생자문위원 명함까지 받게 돼 뿌듯했다"고 설명했다.


김 프로는 앞으로도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회적기업들을 적극 돕고 싶다고 강조했다. 그는 "개개인 한두명의 참여만으로는 봉사활동에 한계가 있다고 느꼈다"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해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의 필요성을 전파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했다. 이어 "제가 그동안 겪었던 어려움들을 사회적기업이나 후배들이 똑같이 겪지 않게 도와주고 싶다"면서 "도움을 받은 사회적기업들이 다시 누군가의 멘토 역할을 하게 돼 도움의 손길이 이어질수 있도록 기반을 만들고 싶다"고 덧붙였다. [출처 : 파이넨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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