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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라인

WMC19 한국관, 6천만불 상담액 달성

한국 스마트콘텐츠 공동관 운영, 10개사 참여

 

우리나라 스마트콘텐츠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이동정보통신 산업 전시회 'MWC 2019'에서 세계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으며 5G 킬러콘텐츠로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MWC 2019'에서 한국 스마트콘텐츠 공동관을 운영하며 비즈니스 상담 294건, 수출상담액 5900만불, 계약체결 1건, MoU(양해각서) 1건 등의 성과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 스마트콘텐츠 공동관은 국내 우수 스마트콘텐츠의 세계시장 진출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전시기간 중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등 신기술이 적용된 5G 기반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부스를 구성했다.

NIPA는 공동관에 참가한 ▲살린 ▲스트라티오코리아 ▲이즈커뮤니케이션즈 ▲앱포스터 ▲스파코사 ▲오퍼스원 ▲엠플레어 ▲정감 ▲마인즈랩 ▲모바일닥터 등 10개 기업과 함께 현지 바이어 및 파트너사와 비즈니스 매칭, 투자자 피칭, 네트워크 리셉션 행사 등을 진행했다.

특히 프랑스 무역투자진흥청인 비즈니스 프랑스(Business France)와 스페인 까탈루냐 정부 무역투자청, 중국 우정통신공사(PTAC) 등 해외 주요 기관과 협력해 참여기업 간 비즈니스 매칭을 적극 지원했다.

VR 소셜미디어 플랫폼 ‘에픽라이브(EpicLive)’를 서비스하는 살린은 AI전문 회사인 미국의 오벤(ObEN)과 MoU를 체결하고, 에픽라이브 VR서비스에 개인별 AI 아바타를 접목하는 등 VR/AR 기술 협력 도모를 약속했다.
 
IoT기반 스마트 힐링 조명 오니아(Onia)를 개발한 정감은 독일 주요 유통사인 브래머 앤 파트너(Br?mer & Partner UG)사와 저작권 관련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하고, 1년 간 약 5억 원의 제품을 공급하기로 했다.

김창용 원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내 기업이 VR·AR, 인공지능, IoT 등 신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5G 핵심콘텐츠를 선보이는데 집중했다"며 "앞으로 국내 스마트콘텐츠 기업이 글로벌 5G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제작지원, 홍보·마케팅, 서비스 플랫폼 등 기능별로 다양한 지원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한국무역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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