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화장품 성장 둔화 속 프리미엄시장의 성장세 돋보여 -
- 경기둔화에도 립스틱 매출 증가하는 '립스틱 효과' -
□ 중국은 세계 2위 규모의 화장품 시장
ㅇ 중국은 미국에 이은 제2의 화장품 시장으로 '17년 세계 시장에서 11.5%의 비중 차지
- '18년 중국 화장품 시장규모는 588억 달러로 세계시장 점유비중은 11.9%에 달함
- 소득수준 향상, 외모에 대한 관심 증가, 프리미엄 소비 추구 등 화장품 사용에 대한 인식 전환이 중국 시장규모의 지속적 확대 견인
ㅇ 향후 세계 2위 시장 유지 예상
-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올해는 전년대비 8.3% 성장한 636억 달러를 기록하고, 세계시장 화장품 시장의 12.3%를 차지할 전망
- '22년 813억 달러의 시장규모를 달성하여 세계시장점유율은 13.5%에 달할 것으로 추정됨.
[출처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