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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라인

'같이 먹고 삽시다', 식품 새벽배송 전쟁 불붙어

롯데 새롯배송, 마켓컬리, 티몬, 쿠팡, SSG닷컴, 치열한 고객 쟁탈전

주요 e커머스 업체들이 새벽배송·무료배송 등 차별화 서비스와 각종 혜택을 앞세워 고객 잡기에 나섰다. 1인가구와 맞벌이부부 중심으로 성장한 온라인 식품 배달 시장이 e커머스 업계 최대 격전지로 떠올랐다.

 

롯데홈쇼핑이 운영하는 '롯데아이몰'은 최근 자사 새벽배송 서비스 '새롯배송' 범위를 서울 전역으로 확대했다. 지난 7월 서울 강남 3구 대상의 서비스를 시작한 지 3개월 만에 서비스 지역을 확대했다. 롯데홈쇼핑은 내년 1월까지 경기, 인천 등 수도권을 새롯배송 범위에 포함시킬 방침이다.

롯데홈쇼핑의 서비스 범위 확대에 따라 앞서 공격적으로 새벽배송 서비스를 강화하는 마켓컬리, 쿠팡, SSG닷컴과 치열한 쟁탈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마켓컬리는 내년 경기도 김포에 종합물류센터를 추가 구축, 배송 효율을 20% 이상 높일 계획이다. 쿠팡은 새벽배송 상품군을 확대하는 한편 수도권 이외 지역 주문 시간을 기존 오후 8시에서 밤 12시까지 늘리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SSG닷컴은 연내 세 번째 온라인 물류센터 NEO.3를 가동, 새벽배송 소화 물량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티몬은 '신선무료배송관' 카드를 내세웠다.. 통상 일정 구매 금액 이상에만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는 경쟁사와 달리 하나만 구매해도 무료 배송을 지원한다. 제철 과일 등 신선식품 중심으로 9900원 이하 3000여개 상품을 선보인다. 파격의 할인 가격과 무료 혜택을 무기로 단시간에 많은 판매량을 거두는 전략을 편다.

 

11번가는 지난달 가공식품팀에 가정간편식(HMR) 태스크포스(TF)를 발족시켰다.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HMR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차별화된 큐레이션 상품을 발굴하는 조직이다. 11번가는 이번 달에만 두 차례 HMR 상품 기획전을 진행했다.

 

그동안 배송·보관 상 어려움 탓에 업계 최대 난관이던 '식품'이 저장·배송 기술 발달에 따라 핵심 품목으로 자리 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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