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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라인

롯데마트, 고객간 상품영상 공유서비스 도입

마트+유튜브= ‘마튜브’, 아나로그 전단지 대체/ 수익금도 지급/ 쿠폰회원 누구나 참여 가능

롯데마트는 고객이 스스로 만든 동영상을 공유하고 할인도 받는 ‘마튜브(마트+유튜브)’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마튜브'는 롯데마트의 상품을 소재로 홍보 영상을 만들어 올리면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다른 고객들에게 공유되는 서비스로 롯데마트 M쿠폰 회원이라면 이용이 가능하고 M쿠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영상 시청과 업로드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전문 방송인이나 상품 기획자를 출연시키는 다른 동영상 커머스와는 다르게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 시청자가 홍보 영상에 생성되는 상품 구매 버튼을 눌러 물품을 사면 영상 게시자에게 판매 금액의 1%를 지급한다.  수익금은 매달 정산되며 5만원 이하는 엘포인트로, 5만원 이상은 현금이나 엘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는 앞으로 라이브 방송, 산지 생산자 방송 등도 도입해 ‘마튜브’를 판매자와 고객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시켜나갈 계획이다. 롯데마트 디지털전략본부 이상현 팀장은 “전단이나 종이 쿠폰처럼 업계에서 관행적으로 해오던 일방향 마케팅이 아닌 고객이 직접 참여해 다른 고객과도 소통할 수 있는 ‘마튜브’가 유통업계에도 신선한 바람을 불러올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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