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주목! 이노션, ‘대한민국광고대상’ 업계 최다수상

 

올해로 26회째를 맞은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다. 여기에서 '이노션'은 이번 광고대상에서 옥외 및 인쇄등 2개 부문에서 차지한 대상을 필두로 금상 2개, 은상 3개, 동상 4개, 특별상 1개를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옥외광고 부문 대상 수상작인 신세계프라퍼티 ‘세상에서 가장 큰 아이’ 캠페인은 실종 어린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스타필드 하남 중앙 광장에 위치한 22미터 높이의 미디어타워에 선보인 소비자 참여형 인터랙티브 캠페인이다.

 

하루에 70여 차례 미디어 타워 하단부에 실종될 당시의 어린이 모습이 나타나는데, 이 어린이의 모습에 지나가던 고객이 눈을 맞추면 실종 어린이의 현재 추정 모습이 10미터 크기로 확대되며 미디어 타워를 가득 채우는 방식이다.

 

 

이 캠페인은 SNS상에서 많은 호평을 받으며, 서울 시내 버스 정류장, 강남역, 광화문 등 수많은 옥외 광고 매체사에서 기부 행렬이 이어지기도했다. ‘세상에서 가장 큰 아이’ 캠페인은 대상 이외에도 이노베이션 부문 특별상도 함께 수상했다.


SK하이닉스 기업PR 인쇄광고 ‘시험지’ 편은 인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인쇄매체 특성에 최적화된 시험지 형식을 채택, 독자의 참여를 유도하고 SK하이닉스에 대한 정보를 자연스럽게 녹여내며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평이다.

 

이번 대상 수상작을 총괄한 김기영 제작2센터장은 “누구나 접해봤을 시험지를 신문 지면이라는 공간을 활용해 재미있게 풀어낸 것이 많은 분들의 공감을 얻은 것 같다”며 “광고를 만드는 목적보다 광고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가가 중요한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와 함께 이노션은 현대자동차팰리세이드 TV광고 ‘당신만의 영역을 찾아서’ 편과 하이트진로 ‘진로 이즈 백’ 편으로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SK하이닉스 ‘지역상생’ 편, KCC건설 ‘엄마의 빈방’ 편, 현대차 ‘반려견 헌혈카’편 등으로 은상을, 현대차그룹 ‘조용한택시’ 편, 현대차 ‘싼타페허그벨트’ 편, SK하이닉스 ‘We Do Technology’ 편 등의 캠페인으로 동상을 수상했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