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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누구(NUGU)이용, 송금 기능 추가

SK텔레콤은 NH농협은행의 모바일 뱅킹 앱 ‘NH올원뱅크’에 자사의 인공지능 ‘누구(NUGU)’를 탑재해 음성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NH올원뱅크에서 첫 화면 시 로그인을 거친 후, 앱 내 메인 화면에 구현된 ‘누구’ 버튼 또는 음성으로 ‘아리아’를 부르면 별도 인증 절차 없이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음성으로 이용하는 기능은 송금과 메뉴 이동이다. 자주 사용하는 계좌를 미리 등록해두고, 이용자가 “아리아, ○○에게 송금해줘”라고 하면 송금 서비스가, “아리아, ○○메뉴 검색해줘”라고 하면 해당 메뉴 이동이 되는 식이다.

정기적인 송금도 주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아리아, 엄마에게 매달 1일 30만원 송금해줘”라고 하면 된다. 아파트 관리비나 공과금 등 자동이체 기능은 아직 서비스되지 않는다. SK텔레콤은 “추후 기술개발을 통해 추가될 수 있다”고 밝혔다.

 

SK텔레콤과 NH농협은행은 향후 NH농협은행의 별도 모바일 뱅킹 앱인 ‘NH스마트뱅킹’ 에도 ‘누구’를 탑재할 예정이다. ‘누구’를 활용한 금융상담·금융상품추천 등 추가 기능 도입도 준비 중이다. SK텔레콤은 NH농협은행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와 협업을 검토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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