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4 (일)

  • 맑음동두천 22.1℃
  • 구름많음강릉 12.1℃
  • 맑음서울 21.7℃
  • 흐림대전 17.0℃
  • 대구 11.4℃
  • 울산 11.1℃
  • 광주 12.7℃
  • 흐림부산 13.4℃
  • 흐림고창 15.0℃
  • 흐림제주 14.8℃
  • 맑음강화 20.1℃
  • 흐림보은 15.5℃
  • 흐림금산 16.2℃
  • 흐림강진군 11.8℃
  • 흐림경주시 10.3℃
  • 흐림거제 13.6℃
기상청 제공

헤드라인

모바앨앱 사용, 카톡>유튜브>네이버>밴드  순

아이지에이웍스, 사용순위 발표/ 소셜은 '밴드'/ 쇼핑은 '쿠팡'/ 패션은 '지그재그' 1위 

대한민국 국민의 72%가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아이지에이웍스가 지난 한 해 동안 국내 모바일 앱 시장을 분석해 '2019년 총결산, 대한민국 모바일 앱 사용자 순위'를 9일 발표했다. 

 

 

‘카카오톡’의 2019년 12월 월간 순 사용자 수는 3743만2014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대한민국 인구 5178만명 중 72%에 해당하는 수치다. 

 

유튜브가 3439만476명, 네이버는 3084만6247명으로 집계돼 톱3를 차지했다. 네이버 밴드(1754만5914명)가 4위를 차지했다. 1위부터 4위까지는 2019년 한 해 동안 순위 변동 없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모바일 빅데이터 전문기업이다. 이번에 발표한 순위는 모바일인덱스 데이터를 분석해 나온 결과다. 


아이지에이웍스 측은 "2019년은 다양한 산업 분야별로 모바일 앱 시장의 지각변동을 예고하며 새롭게 떠오른 다크호스가 유난히 많았다"며 "모바일인덱스는 소셜, 커머스, 금융, OTT, 음원, 게임, 부동산, 패션, 항공 등 총 10개 산업 분야별로 상위 5개 앱의 사용자 수 증감 추이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쇼핑 카테고리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한 이커머스 쿠팡(1397만6799명)이 전체 순위에서도 5위를 석권했다.

 

아이지에이웍스 측은 "쿠팡이 한국판 아마존으로써의 위엄을 과시했다"고 평가했다.

6위는 삼성페이(1349만1125명), 7위는 인스타그램(1157만1782명), 8위는 페이스북(1104만3513), 9위는 네이버지도·내비게이션(1093만5022), 10위는 카카오스토리(1092만3351) 순으로 집계됐다.  

 

 

아이지에이웍스 측은 "모바일 앱 종합 순위 TOP 10에서는 무려 절반이 소셜과 커뮤니케이션 카테고리 앱인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며 "순위권 내 소셜 앱을 제외한 앱들은 각 카테고리별로 하나씩 분포하고 있어 분야별 뚜렷한 대표 강자가 굳어지고 있음을 시사했다"고 밝혔다.

.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