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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라인

415 총선 앞두고 유권자 참여형 선거방송 추진

티브로드, 지역 유권자에게 지역채널 개방·방송 기획에 직접 참여해 목소리 전달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 티브로드(대표 강신웅)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방송에서 유권자와 함께 만드는 ‘참여형 선거방송’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티브로드 측은 "지역 유권자인 주민 스스로 민의를 수렴하고 지역 선거방송을 기획하도록 적극적인 참여방송 활동을 제공하는 한편, 공급자 중심의 전달형 정보나 후보자 중심의 당락경쟁식 방송에서 벗어난 새로운 선거방송의 모델로 전환할 것"이라고 밝혔다. 티브로드는 이번 선거방송에서 지역민들의 직접적인 선거방송 참여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티브로드는 이번 선거방송 슬로건도 '선택 4.15 유권자가 만듭니다'로 정했다.

 

 

먼저 티브로드 수원방송과 기남방송, 한빛방송과 abc방송 등 경기지역 SO들은 지난 4일부터 ‘선거방송 시민 기획단’을 발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수원과 안양, 평택 등 경기 남부 주요 도시의 시민단체 활동가와 지역시민 기자단 등으로 구성된 선거방송 시민기획단은 투표일까지 유권자 주도의 새로운 선거방송을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 공유와 방송 기획에 참여하게 된다. 또 지역 유권자들의 목소리를 담은 시민 릴레이 인터뷰와 영상콘텐츠도 직접 제작할 예정이다.


송재혁 티브로드 선거방송기획단장은 “국회의원 선거는 대의기구를 선출하는 선거인만큼 후보자만을 빛내는 방송잔치는 철저히 배척하고자 한다”면서 “유권자의 의견이 현실정치에 반영돼야 함이 우선인 만큼 모든 장르의 선거방송을 유권자와 함께 생각하고 기획함으로써 지역채널이 참여민주주의를 이끄는 중추적인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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