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4 (일)

  • 맑음동두천 22.1℃
  • 구름많음강릉 12.1℃
  • 맑음서울 21.7℃
  • 흐림대전 17.0℃
  • 대구 11.4℃
  • 울산 11.1℃
  • 광주 12.7℃
  • 흐림부산 13.4℃
  • 흐림고창 15.0℃
  • 흐림제주 14.8℃
  • 맑음강화 20.1℃
  • 흐림보은 15.5℃
  • 흐림금산 16.2℃
  • 흐림강진군 11.8℃
  • 흐림경주시 10.3℃
  • 흐림거제 13.6℃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인스타그램키워드,NHNAD미디어커머스,트위터 게시물사라지는기능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필요 없는 키워드 검색 도입

 

인스타그램에선 검색할 수 있는 것이 해시태그나 사용자 계정으로 한정되어 있었다. 하지만 일반 검색과 같은 키워드 검색이 곧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더 버지(The Verge) 보도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은 영어를 사용하는 영국, 미국, 아일랜드, 캐나다 등 6개국에 키워드 검색을 적용할 계획이다. 지금까지는 샐러드 요리법을 찾고자 한다면 #샐러드요리법 해시태그가 있거나 계정 ID나 설명에 ‘샐러드 요리법’이 포함되어 있어야만 검색이 가능했다. 그러나 키워드 검색이 도입되면, 해시태그가 없는 게시물도 검색 결과에 나타나게 된다

구체적인 검색 알고리즘은 확인되지 않았다. 하지만 보도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대변인은 “콘텐츠 유형, 캡션, 게시된 시각 등 다양한 요소를 고해 더 관련있는 검색 결과를 보여줄 계획이다. 고품질의 콘텐츠를 찾기 위해 머신러닝도 활용된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검색이 지원되면, 해시태그를 정확히 입력할 필요가 없고, 해시태그가 없는 게시물까지도 검색되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에서 볼 수 있는 콘텐츠가 많이 달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영어 외 다른 언어의 지원 계획에 대해선 알려지지 않았다

 

NHN AD, 일오오오로 미디어커머스 시장 공략

 

NHN AD가 미디어커머스 사업을 본격화하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일오오오(1555)'를 론칭했다.

'일오오오'는 NHN AD가 상품 기획부터 개발, 마케팅, 판매까지 담당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브랜드명은 15세부터 55세에 걸친 모든 세대의 일상 속 불편함을 해소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NHN AD는 '일오오오'를 통해 PB 및 제휴 상품을 출시하고, 영상·이미지 콘텐츠를 활용해 마케팅하는 미디어커머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디지털 마케팅 노하우를 커머스 분야로 확대해 사업을 다각화하고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올 들어서는 미디어커머스 전문 조직을 신설해 상품 소싱 및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했다.

 

'일오오오'는 생활 뷰티용품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출시한 핸드크림 신제품 '애프터소프'는 KC피부임상연구센터 피부 자극 시험에서 0.00 판정을 받은 무자극성 제품으로, 빠른 흡수력과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일오오오' 상품은 자체 온라인 쇼핑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상품 품목과 판매 채널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NHN AD 측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언택트 소비의 확대로 향후 미디어커머스 산업의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의 마케팅 집행 경험과 매체 네트워크를 활용해 미디어커머스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도 24시간 뒤 사라지는 게시물 기능 '플릿' 도입


트위터는 24시간 동안만 공개되는 게시글인 '플릿'(Fleets) 기능을 18일 전 세계에 동시 출시했다. 플릿은 콘텐츠 업로드 후 24시간 동안만 보여지는 게시글로 이후에는 자동으로 삭제된다.

트위터 측은 트위터가 가지고 있는 공개성과 영구성, '리트윗'과 '마음에 들어요' 숫자가 공개되는 것을 부담스럽게 느끼는 이용자의 요구를 반영해 플릿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트위터 이용자는 타임라인 상단에 있는 플릿 버튼을 눌러 텍스트나 사진, 비디오 등을 공유할 수 있으며 배경과 텍스트 옵션 설정을 통해 플릿을 꾸밀 수도 있다. 트윗 하단의 '공유하기' 버튼에 '플릿에 공유'가 추가돼 트윗을 플릿으로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게시된 플릿은 타임라인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플릿은 리트윗이나 마음에 들어요, 답글 달기 대신 다이렉트 메시지(DM)가 활성화된 경우에 한해 다이렉트 메시지로 소통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키워드 #NHNAD미디어커머스 #트위터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