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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라인

네이버의 새 광고 상품, '플레이스 광고' 주목

특성에 맞춰 시간대, 지역, 사용자연령대 설정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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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사업자 누구나 하루 최소 50원에서 최대 2만원으로 네이버 플레이스와 네이버 지도에서 내 가게를 더 쉽게 알릴 수 있게 된다. 네이버는 오는 28일 ‘플레이스 광고’ 베타서비스를 출시한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는 지난 2018년 출시된 ‘지역소상공인 광고’에 이어 약 3년만에 출시되는 로컬SME 중심의 광고 상품이다.

 

 

로컬SME들의 온라인 마케팅 고충을 해소하고자 출시된 지역소상공인 광고는 노출 1천회 당 광고비 500원이라는 저렴한 광고가격과 인근 5개 지역 사용자를 대상으로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타겟팅 기능으로 효율성이 높아, 대부분의 광고 영역이 3년째 ‘완판’ 될 정도로 로컬 SME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플레이스 광고는 지역소상공인 광고에 이은 두번째 로컬SME들을 위한 마케팅 툴로, 검색광고 방식과 더 확실한 타겟팅이 특징이다. 플레이스 광고는 ▲네이버 검색결과의 ‘플레이스’ 영역과 ▲네이버 지도에서 노출된다. 사업자들은 내 가게가 위치한 지역과 업종 관련 키워드에 대해서만 광고를 할 수 있다. 일례로, 정자동 맛집 키워드는 정자동에 위치한 식당만 플레이스 광고를 쓸 수 있는 방식이다.

 

플레이스 광고는 사용자가 노출된 광고를 볼 때는 광고 비용이 과금 되지 않고, 클릭이 일어난 경우에만 과금 되기 때문에 효율적이다.

 

예를 들어 일평균 약 1만회 검색이 이뤄지는 ‘분당구 정자동’ 관련 키워드에 광고를 집행하는 정자동의 로컬SME가 플레이스 광고를 활용한다면, 많은 검색 사용자에게 내 가게를 알리면서도 실제로 클릭이 일어나지 않을 경우 비용이 지출되지 않는다.

 

내 가게의 특성에 맞춰 광고를 보여줄 시간대, 지역, 사용자 연령대 등을 설정할 수도 있어 더 높은 광고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플레이스 광고의 특징


플레이스 광고는 네이버가 지역의 소상공인을 위해 만든 광고 영역인데 여타 네이버의 광고 상품과는 다르게 광고비 제한도 있고, 노출되는 방식도 조금 달라요. 몇 가지 특징을 살펴보자

 

◾ 광고비 하루 2만 원 : 한 사업자당 사용할 수 있는 하루 광고비는 최대 2만 원까지,  CPC 기반의 상품이며 최저 입찰가는 50원이고 경쟁에 따라 광고비가 달라질 수 있지만 9월 말까지는 50원으로 고정된다고 한다.


◾ 균등 노출 : 플레이스와 지도 서비스에서는 모든 광고가 경쟁 없이 균등하게 노출된다.
 플레이스 영역 상단에 2개가 노출되고, 지도 검색 결과에 4개까지 노출된다고 한다.


◾ 자동 키워드 매칭 : 별도의 키워드 등록 없이 업체 정보를 활용해 연광성 높은 키워드가 자동 매칭된다고 한다.


◾ 타깃팅 : 광고를 보여줄 시간대, 지역과 이용자 연령대 등을 설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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