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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소기업의 성공적인  구축에 효과적인 방법

 

지금까지 비즈니스는 개개인이 구축하는 것이라고 여겨져 왔다.

 

철도 건설에 비유한다면

먼저 거금을 투입해 선로 침목을 구입한다
선로나 바퀴, 전차, 엔진을 구입한다.
시간, 기술, 경비를 사용하여 연료를 넣는다.
목적지와 목표물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모든 것을 자비로 한다고 하는 것이 종래의 비즈니스 구축 방법이었다.

당신이 창업가·경영자라면 분명 이러한 방법이 몸에 배어 있을 것이다.

그러나 기업경영의 국제적 권위자인 '브랜든 버처드'는 이러한 수고로움은 이제 시대에 뒤떨어졌다고 단언하고 있다.

 

실상을 바라보면 대기업이나 대형 조직이 당신의 비즈니스와 같은 목적이나 타겟에 접근하고 있을 것이다. 그들은 이미 몇 천억 자금을 투자하여 당신이 구축하려고 하는 인프라와 설비를 이미 손에 넣고 있을 것이다.

 

 

따라서 당신이 철도를 건설하기 전에 이미 운행하고 있는 대규모 철도가 있을지도 모른다.

만약, 그들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막대한 비용과 시간을낭비해야 할 일을 간단하게 실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마케팅에서는 「시행 착오」라는 것이 많이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이미 성공적인 예가 있다면 1부터시제품을만들고 테스트를 하는 것보다 기존의 아이디어를 따라 해보면서 배우는 것이 훨씬 더 좋을 수 있다. 동일한 부류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조직과 협력할 수 있다면 효과적인 접근법을 배울 수도 있다.

 

광고 홍보도 마찬가지다.

무명인이 광고홍보를 한다고 해도 어느 정도 신용을 받을지는 미지수이지만 대기업이 같은 내용의 광고홍보를 한다면 훨씬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왜냐하면 이미 신용이 있고 언론과의 관계도 구축되었기 때문이다.


대기업과 협력관계를 맺고 대신 광고선전을 해준다면 이보다 더 든든한건 없을 것이다.

이와 같이 기존의 비즈니스와 잘 협력함으로써 개인이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것보다 압도적으로 효율적인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다.

 

당신과 동일한 사업을 하고 있는 선행 모델이 있는가?
선행 모델로부터 배울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선행하는 기업과 협력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만약 선행 모델을 찾을 수 있다면, 효과적인 협력 방안을 생각해 보자.

당신의 비즈니스에 영향력이 향상되어 같은 노력으로도 단연 큰 성과를 낼 수 있게 된다.

 

소노다(園田) 
株式会社ビッグオー 代表取締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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