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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콘텐츠 마케팅이 그렇게나 효과가 있다고?

[해외] 필요한 정보 꾸준히 제공, 고정고객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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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마케팅의 다양성을 잘 살려 특별한 마케팅을 하고 있는 7개 해외 기업을 소개한다.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는 독특한 전략의 마케팅을 사용하는 기업들의 사례가 관심을가질만하다

 

레드불 Red Bull

 

레드불을 마시는 모든 사람들이 익스트림 스포츠를 직접 즐기진 않겠지만, 상당수가 익스트림 스포츠를 관람한다는 고객의 심리를 잘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마케팅이다.

레드불의 마케팅을 잘 살펴보면 자사 제품을 직접적으로 광고하지 않는다.


레드불은 동영상, 소셜 미디어, 블로그, 이미지, 잡지, TV 등등 할 수 있는 모든 마케팅 채널을 동원해 고객의 관심사를 콘텐츠로 제작해 제공한다. 

고객뿐만 아니라 임직원의 열정적인 참여도 함께 유도해 최고의 콘텐츠를 만들어내고 있다.

 

고프로 Go Pro

 

고프로는 HD 고화질에 방수 기능까지 포함된 동영상 제작용 카메라다. 
고프로도 익스트림 스포츠와 짜릿한 도전을 콘텐츠로 제작합니다.

고프로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면 레드불에서 본 듯한 콘텐츠를 심심찮게 찾을 수 있다. 하지만 고프로의 특별한 점은 뛰어난 콘텐츠가 아니라 콘텐츠의 제작자에 있다.
수많은 고프로 이용자들이 스스로 만든 동영상을 고프로에 보내고, 고프로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이 동영상들을 게재한다.

 

 

 

인텔리젠시아 커피 Intelligentsia Coffee


인텔리젠시아 커피는 시카고의 조그마한 커피숍에서 커피열매를 직접 로스팅하기 위해 시작되었지만 오늘날 시카고, LA, 뉴욕에 진출해 커피를 만들고 커피빈 도매도 하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까지 운영하고 있다.

 

인텔리젠시아의 성공을 이끈 콘텐츠 마케팅 비결은 아주 고전적이면서 심플하게도 바로 블로그, 블로그에 맛있는 커피를 만드는 온갖 노하우를 제공한다.

 

인텔리젠시아는 어떻게 해야 최상의 커피를 뽑을 수 있는지, 완벽한 온도의 스팀우유를 만드는 방법까지 이와 같은 노하우를 친절하게 공유하고 상세히 알려준다.

 

 

버치박스 Birchbox’s

 

버치박스는 뷰티 큐레이션 서비스다. 
고객이 잡지를 구독하듯 구독료를 내고 버치박스에 가입하면 매달 엄선된 뷰티 제품을 예쁜 상자에 담아 보내준다. 아이디어만으로도 충분히 여심을 설레게 하지만 이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뷰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뷰티 제품을 이용하는 메이크업 노하우나 헤어 스타일링 동영상을 제작해 콘텐츠 마케팅을 한다.

 

존 디어 John Deere

 

농업, 건설 및 임업 기계, 디젤 엔진, 중장비에 사용되는 차축, 변속기, 기어 박스 및 잔디 관리 장비를 제조하는 미국 기업 Deere & Company의 브랜드다. 

 

존디어는 콘텐츠 마케팅의 시조격이라고도 하는데 존디어와 잡지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지만 존디어는 농업 매거진 퍼로우(The Furrow)를 1895년부터 발행하고 있다.

 

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 소비자가 알고 싶어 하는 정보를 제공하므로 존 디어의 타깃소비자인 농부들은 퍼로우를 즐겨 찾았고, 존 디어의 제품을 재구매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한다는 사실은 실제로 실행해 보면 오래 유지하기가 쉽지 않은 과제를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허브스폿 Hubspot

 

인바운드 마케팅의 권위자인 허브스폿의 블로그는 인바운드 마케팅과 SNS 미디어 마케팅에 대한 팁으로 가득 차 있다.

 

허브스폿은 일반적인 노하우에 멈추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하는 고객들을 위한 맞춤 마케팅 가이드북과 템플릿을 제공한다. 

 

인포그래픽을 만드는 템플릿, 슬라이드쉐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전문가와 함께하는 무료 웨비나, 포스팅에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사진 다운로드까지 다양한 자료를 제공해 고객을 사로잡는다.

 

허브스폿은 소비자가 실제로 돈을 지불하는 고객이 되기도 전에 소비자가 고민하고 있는 부분을 해결해 주기 위헤 에너지를 집중한다.

피셔 탱크 Fisher Tank

 

콘텐츠 마케팅이 고가품을 판매하는데도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는 사례가 피셔 탱크다.

피셔 탱크는 강철로 만든 거대한 수조를 제조하는 회사다.
피셔 탱크 프로젝트는 건당 수십 억원을 호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동안 피셔 탱크는 고객이 될 만한 사람들에게 무작정 전화를 걸고 연락을 해가며 매출을 올렸다. 이러한 전통적인 방식에서 컨텐츠 마케팅으로 돌아서는 건 피셔 탱크에게 상당한 모험이었지만 멋지게 성공했다고 한다. 피셔 탱크는 '싱크 탱크 블로그'를 만들고 SNS를 총동원해 강력한 마케팅을 펼쳤다.  [출처 : 트렌드헌터]

 

#콘텐츠마케팅 #콘텐츠마케팅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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