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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GPT, MS빙 검색과 통합으로 '실시간 웹 검색'가능해져

더 이상 2021년 9월 이전의 데이터로 제한되지 않는다"

챗GPT, MS빙 검색과 통합으로 '실시간 웹 검색'가능해져

오픈AI가 최신 정보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MS) 빙 검색과 통합을 선택했다. 이를 통해 이제부터는 실시간 웹 탐색이 가능하게 됐다. 오픈AI는 28일(현지시간) X(트위터)를 통해 "챗GPT는 이제 인터넷을 검색해 소스에 대한 직접 링크와 함께 신뢰할 수 있는 최신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더 이상 2021년 9월 이전의 데이터로 제한되지 않는다"라고 발표했다. 이 기능은 현재 유료 모드인 챗GPT 플러스와 챗GPT 엔터프라이즈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다. 챗GPT 앱 하단의 선택창에서 빙 검색을 선택하면 된다. 다만 최근 신기능을 모두 유료 사용자에만 제공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추후 무료 사용자에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픈AI는 챗GPT의 최신 정보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3월 플러그인을 통해 웹 브라우징 기능을 도입했다. 그러나 사용자가 뉴스 사이트의 유료 사이트를 우회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 일부 플러그인 기능을 차단했다. 이제는 빙 검색을 통한 실시간 인터넷 검색이 가능해진 것은 물론 이 과정에서 챗GPT가 사이트 소유자의 허락없이 데이터를 수집하지 않게 됐다고 설명했다. 즉 학습 데이터 수집을 위한 'GPT봇'의 접근을 거부하는 'robots.txt'를 인식할 수 있다고 밝혔다. 샘 알트먼 오픈AI CEO도 이날 "우리가 돌아왔다"라는 멘트를 X에 남겼다. 한편 오픈AI는 최근 한 주 동안 이미지 생성 AI '달리 3'의 챗GPT 통합과 '멀티모달' 기능 추가 등 굵직한 발표를 쏟아냈다. 이를 통해 챗GPT의 약점으로 꼽히는 부분을 상당수 해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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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사업자들에게 유용한 통합 마케팅 솔루션 ‘온리원이노벤츠’ 인기리에 보급중
비즈니스모델 개발업체 이노벤컨텐츠가 비대면 시대, SNS 과잉 시대, 마케팅 홍수 시대, O2O 시대에 1인 기업가, 1인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통합 비즈니스 플랫폼인 ‘온리원이노벤츠’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김동원 대표는 온리원이노벤츠 솔루션의 특장점은 셀프 브랜딩, 모바일 IT 명함, 무료 문자 발송과 콜백 기능, 잠재 고객 DB 수집, 대량 문자와 메일 자동 발송, 나만의 마이숍 운영, 각종 이벤트 실시간 실행 등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1인 사업자들에게 유용한 마케팅 솔루션 ‘온리원이노벤츠’ 출시 비대면 O2O 시대의 전자 명함, 미니 홈페이지, 고객 DB 수집, 대량 문자 발송 등 통합 마케팅툴 온리원이노벤츠의 주요 기능으로는 첫째 다기능, 다양한 IT 명함 솔루션인 ‘IAM 전자 명함’이 있다. IAM 전자명함으로 모바일 안에 나만의 차별성 콘텐츠를 쉽게 만들어 다양한 루트로 아웃바운드 홍보를 수행할 수 있다. IT 명함에 자사 제품과 콘텐츠별 미니 홈페이지를 다수 제작, ‘온리원 마이샵’ 등록이나 온리원 쇼핑몰 출시 등을 거의 자동적으로 쉽게 실행할 수 있다. 대량 배포할 수 있는 모바일 문자 발송 기능, 콜백 문자 발
"정부, 국내 벤처·스타트업 해외 진출·성장 위해 적극 협업"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18일(현지시간) 실리콘밸리에서 미국시장 진출에 성공한 한인 유니콘·스타트업, 미국 벤처캐피탈 및 한국 스타트업과 K-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영 장관은 “좁은 국내시장을 넘어 세계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중기부·과기부 등 부처 간 적극적인 협력을 통한 지원을 약속한다”며 “글로벌 기업, 국내 대기업과도 협업해 그들의 역량과 인프라를 최대한 공유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지원의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중기부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서는 실리콘밸리에 진출하여 성공한 한인 유니콘·스타트업과 간담회를 통해 해외진출 애로를 청취하고 세부적인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한국 스타트업에 투자경험이 있는 미국 벤처캐피탈들은 효과적인 스타트업의 해외투자 전략을 제시하며 스타트업의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펀드 활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글로벌 자본의 투자유치(IR)를 계획하고 있는 한국 스타트업은 글로벌 진출 과정에서의 애로사항과 해외투자 유치의 어려움을 호소하며 정부의 지속적인 지원을 요청했고, 이영 장관은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화답했다. 이영 장관은 이번 간담회
스타트업,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확신으로 과감하게 나아가라
스타트업 창업을 망설이는 창업 후배들을 위해 서울핀테크랩이 후원하는 핀테크 스타트업 대표(CEO) 5인이 모였다. 이들은 스타트업 경영을 위해 공통적으로 세세함에 집착하지 않되, 아이디어가 있으면 과감히 밀어붙이는 행동력이 필요했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 자리에서 강조된 주요 내용을 간추려 본다. "움추리지 말라, 두려워 하지 않기" 김세영 피에스엑스 대표는 비상장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 서울거래 비상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4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 금융 서비스로 지정받아 시작한 서비스다. 그는 현재 서울시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핀테크 전문공간인 서울핀테크랩에 둥지를 틀고 사업에 매진하고 있다. 김 대표는 핀테크 스타트업 8퍼센트 초기 창업 멤버다. 당시 그는 스타트업 업계 직원들이 스톡옵션을 받고도 이를 행사하지 않는 것을 보고 창업을 결심했다. 비상장 주식의 거래에는 높은 진입장벽이 있지만 이는 기술로 충분히 개선할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그는 "스톡옵션 제도는 스타트업이 좋은 인재를 영입할 수 있는 좋은 수단임에도 불구하고 당시는 제대로 활성화되지 않았다"며 "비상장 주식 거래를 해보다가 불편함과 위험성을 발견하고 왜라는 질문을 끊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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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 "탈모예방·치료샴푸, 법위반 홈페이지 적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달 샴푸(화장품)가 탈모를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것처럼 온라인상에서 광고·판매한 홈페이지 341건을 점검한 결과 위반사항이 확인된 172건을 접속차단 요청하고, 행정처분을 의뢰했다고 7일 밝혔다. 점검은 샴푸가 화장품임에도 탈모를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는 의약품인 것처럼 광고·판매하는 사례를 발견, 잘못된 정보에 따라 탈모 예방·치료를 샴푸에 의존하다가 소비자의 피해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했다. 주요 위반내용은 ▲의약품으로 오인·혼동시키는 광고 160건(93.0%) ▲기능성화장품이 아닌 화장품을 기능성화장품으로 오인·혼동시키는 광고 5건(2.9%) ▲기타 소비자 기만 광고 7건(4.1%)이다. 탈모 치료제(의약품)는 두피에 흡수돼 작용하므로, 샴푸와 같이 모발을 씻어내는 용법으로 허가받은 제품은 없다. 샴푸(화장품)는 화장품의 효능·효과를 벗어나 의약품으로 오인·혼동할 수 있는 탈모치료, 탈모방지, 발모·육모·양모, 모발 성장, 모발 두께 증가 등의 표현을 사용할 수 없다. 다만, 탈모 기능성화장품으로 심사받거나 보고했으면 효능·효과(탈모 증상의 완화에 도움을 주는)와 관련된 탈모샴푸, 탈모관리, 탈모케어 등 표현은 사용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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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연대은행,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사업 ‘온앤오픈’ 소상공인 매출 견인 기대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이하 사회연대은행)과 JP모간은 2월 21일 영세 소상공인 대상 온라인 판로지원사업 ‘온앤오픈(ON&OPEN)’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이사장, 박태진 한국JP모간 총괄대표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회연대은행과 JP모간은 어려운 경영 여건의 청년, 여성 가장 소상공인이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2017년부터 ‘우리 동네 히든 히어로 프로젝트(경영환경개선사업)’와 온라인 판로지원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양 사는 올해 총 40개소 소상공인을 지원할 계획으로 상반기 온앤오픈 사업을 통해 20개소를 지원하고, 하반기에는 우리동네 히든 히어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20개소를 새롭게 모집할 계획이다.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 온앤오픈 사업은 저소득층 청년 및 한부모 여성 가장 소상공인이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소상공인에게는 △온라인 판로 컨설팅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온라인 스토어 상세 페이지 제작 △네이버 해피빈 공감가게 프로모션 등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빠르게 바뀌는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역량을 갖추고, 업종에 맞는 온라인 홍보 마케팅

사회연대은행,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사업 ‘온앤오픈’ 소상공인 매출 견인 기대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이하 사회연대은행)과 JP모간은 2월 21일 영세 소상공인 대상 온라인 판로지원사업 ‘온앤오픈(ON&OPEN)’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이사장, 박태진 한국JP모간 총괄대표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회연대은행과 JP모간은 어려운 경영 여건의 청년, 여성 가장 소상공인이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2017년부터 ‘우리 동네 히든 히어로 프로젝트(경영환경개선사업)’와 온라인 판로지원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양 사는 올해 총 40개소 소상공인을 지원할 계획으로 상반기 온앤오픈 사업을 통해 20개소를 지원하고, 하반기에는 우리동네 히든 히어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20개소를 새롭게 모집할 계획이다.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 온앤오픈 사업은 저소득층 청년 및 한부모 여성 가장 소상공인이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소상공인에게는 △온라인 판로 컨설팅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온라인 스토어 상세 페이지 제작 △네이버 해피빈 공감가게 프로모션 등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빠르게 바뀌는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역량을 갖추고, 업종에 맞는 온라인 홍보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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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억명의 축제 항저우 '2022 아시안게임' 화려한 개막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1년 미뤄진 47억 아시아인의 스포츠 축제가 성대하게 개막했다. 23일 밤 중국 저장성의 성도 항저우 올림픽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뜻깊은 출발을 알렸다. 중국의 정보기술(IT)을 대표하는 도시 항저우는 이번 대회를 친환경·디지털·스마트 경기로 치르겠다고 일찌감치 선언했다.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자 전통적인 개회식의 하이라이트였던 불꽃놀이를 없애고 3차원 디지털 영상과 증강 현실(AR), 5세대 이동 통신 기술, 빅 데이터 등을 총동원한 최첨단 기술로 아시아인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온오프라인을 아우른 성화 봉송, 온라인 전용 플랫폼을 통한 경기 관전도 '스마트'(똑똑한) 대회를 구현한 새로운 시도가 주목을 받았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개회식에 직접 참석했고, 한국 한덕수 국무총리, 노로돔 시하모니 캄보디아 국왕,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 미샬 알아흐마드 알자베르 알사바 쿠웨이트 왕세자, 푸슈파 카말 다할 네팔 총리, 사나나 구스마오 동티모르 총리 등 주요 외교 사절도 참석했다.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에 속한 45개 국가올림픽위원회(NOC)의 영어 알파벳 약자 순서대로 각 나라 선수가 입장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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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미인 양산을 한국이 도맡게 된다고? 현지 수입화장품시장 30% 점유
베트남 뷰티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의 위상은 독보적이다. 미국 상무부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베트남 수입 화장품 시장에서 한국의 점유율은 30%로, 유럽연합(23%), 일본(17%), 태국(13%), 미국(10%)에 멀찌감치 앞서 있다. 베트남은 이미 2018년 태국을 제치고 한국 화장품의 동남아시아 제1 수출시장으로 부상했다. 현재의 성장 속도를 고려하면 이르면 올해, 혹은 내년에는 홍콩을 넘어 한국의 4대 화장품 수출시장이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베트남에서 소비되는 화장품의 약 90%가 수입산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해당 점유율의 의미가 작지 않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는 최근 베트남 화장품 시장을 조망하는 보고서에서 한국의 뷰티 브랜드가 전 세계적으로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가 높다면서 "베트남 시장의 선두 주자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했다"고 평가했다. 동남아시아 국가 중에서도 가장 거센 한류의 인기에 힘입어 세련된 이미지를 구축한 한국 화장품이 젊은 층을 빠르게 파고들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베트남의 15∼59세 남녀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2 해외 한류 실태조사' 결과를 보면 응답자의 91.2%가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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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 성적관리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올바른 생활패턴, 복습하는 습관, 성향과 적성 파악 아직 공부에 눈이 덜 뜬 아이한테 억지로 공부하라고 말하면 아이는 엄마 말소리에 잠이 덜 깬 몽롱한 상태처럼 반응한다. ​ 이럴 때는 공부를 시켜봐야 소용이 없다. 지금 아이가 공부에 눈이 덜 뜬 상태라면 엄마는 아이에게 공부에 눈을 뜨고 강요하거나 소리치면 안 된다. 아이가 잠에서 깨기를 기다리듯 공부 눈 뜨기를 기다려야 한다. 우리가 자연스럽게 잠에서 깨야 몸이 개운하듯이 아이가 공부에 자연스럽게 눈을 뜰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면 된다. ​ 초등학교 때는 공부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성취감을 느끼게 해주어야 한다. 그리고 학년이 올라갈수록 자신을 관찰할 기회를 얻게 되면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할지 알게 된다. [출처 : 고경희 '내 아이 마음을 사로잡는 대화법' ] ​ 아이 성적관리의 효율적인 노하우는 무엇일까? 우리 부모들이 아이들에 대해 가장 신경이 많이 쓰이고 고민이 되는 것 중 대표적인 것은 성적이라고 생각된다. 아이 성적관리의 효율적인 노하우는 무엇일까? 자녀성적은 엄마하기에 달렸다는 말이 있듯이 아이들의 성적 목표가 성취되기를 바라고 있지만 생각처럼 쉬운 일은 아닌 까닭에 면밀한 계획과


중국장묘산업연수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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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교한 돌은 노래 할 수 있다.'
금년2월 초, 중국 인민망(人民網)에는 다음과 같은 기사가 소개되었다. “2월1일 병신년 음력 설이 다가오면서 중국 푸저우(福州)시 구제(古街)에143코스로 구성된‘만한취안시(滿漢全席,만한전석)’가 전시됐다.많은 시민들과 외지 여행객들이 이를 보기 위해 모였고 이‘요리’들은 푸저우시의 각종 수산석(壽山石)을 조각해 만든 것이다.만한취안시는 만족(滿族)과 한족(漢族)이 참석한 청나라 궁중 연회로부터 유래된 코스 요리로 올라오는 요리가 최소108가지(남쪽 음식54가지,북쪽 음식54가지)이며3일에 걸쳐 먹는 게 특징이다.음식은 단 음식,짠 음식,고기류,야채류로 나뉘고 다양한 재료와 감칠맛 나는 조미료가 많이 쓰인다.산해진미가 다 갖춰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자신의 석조작품을 소중히 정리하는 석조예술가의 모습. 기자가 갑자기 요리 얘기를 꺼낸 것은 본지가 실시한'중국장묘산업연수'지역이 복건성 푸저우였으며 그 고장의 우수한 석재문화를 일부나마 경험했기에 더 실감있게 표현하고자 함이다.우리 연수단 일행을 환영하고 우호친선 성의를 보여준 현지 사업자들과 석재예술가들의 현황을 좀 더 친밀감을 가지고 소개하고 싶은 것이다. . 역시 중국현지 언론에 보도된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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