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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돈벌이에 재미붙였나? 모든 동영상에 광고? 화난 유튜버들

한국 유튜버들 더욱 불리, 유뷰트 광고수입에 이용당하고 있는판

유튜브, 돈벌이에 재미붙였나?  모든 동영상에 광고?  화난 유튜버들

세계 최대 규모의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가 내년부터 광고를 대폭 늘린다. 유튜브는 최근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YPP)`에 포함되지 않은 채널의 동영상에도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서비스 약관을 개정했다. 개정 약관은 미국에서 곧바로 시행됐으며, 우리나라를 포함한 해외에서는 내년부터 적용된다. ​ 유튜브가 운영하는 YPP란 유튜버가 자신의 유튜브 콘텐츠에 광고를 붙여 수익을 낼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12개월 간 채널 공개 동영상 시간이 4,000시간 이상, 구독자 수가 1,000명 등 다양한 기준을 통과한 유튜버에 한해 가입이 가능하다. 이렇게 발생한 광고 수익은 유튜브와 창작자가 45:55대 비율로 나눠 갖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간 YPP 가입 기준에 미달하거나, 콘텐츠 수익화를 원하지 않는 유튜버들의 영상에는 광고가 붙지 않았다. 다만 이번 약관 변경으로 이제부터는 모든 유튜브 영상에 광고가 붙을 수 있게 됐다. YPP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광고를 원하지 않았던 유튜버의 동영상에도 모두 광고가 붙게 되면서다. ​ 이들은 YPP에 가입되지 않았기 때문에 광고 수익도 받을 수 없다. 업계 일각에선 유튜브의 이같은 방침이 사실상 유료화 수순을 진행하는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동영상 시청 중 수시로 나오는 광고를 피하려면 아예 탈퇴하거나 유료 서비스인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해야 하기 때문... 유튜브 프리미엄의 월 사용료는 안드로이드 기준 1만 450원(이하 VAT 포함가), 애플 앱스토어 기준 1만 4,000원이다. 현재 전 세계 유튜브 이용자 수는 19억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 이번 약관 개정으로 유튜브 광고 매출은 급증할 전망이다.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에 따르면 2017~2019년 유튜브 광고 매출은 연 평균 35% 급증하며 알파벳의 성장을 견인했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광고 매출은 128억 8,70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 증가했다. 문제는 무엇인가 ? ​ '창작자와 수익 분배'를 내세워 성장한 유튜브가 '이제부턴 수익을 추구하겠다'는 신호일 수 있다. 이 규정이 바로 적용된 미국에서 특히 반발하고 있다. 미국 포브스는 "소규모 유튜브 채널은 광고가 없어서 시청자들이 방해받지 않고 영상을 즐기고, 또 창작자들은 성장에 집중할 수 있었다"며 "그런데 이제 이와 같은 선택권이 사라졌다"고 비판했다. 포브스는 유튜버들을 인용, "이런식으로 소규모 크리에이터들을 죽일수는 없다", "유튜버들의 힘든 노력에 대해 보상을 해줘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런데 한국 유튜버들이 더 뿔이 날 지경이다. 인도는 프리미엄도 가족 공유를 할 수 있는데, 대한민국은 가족 공유도 없어서 각자 해야 한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구독 상품도 가족 공유가 되는데, 그것만큼이나 중요성이 비슷해진 유튜브가 가족 공유가 안 되는 것이 '대한민국'인 것도 대한민국 소비자를 우습게 보는 것이라고 이구동성.... ​ #YPP #유튜브광고 #유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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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의견]유승준 비자발급 거부, 한국은 과연 법치국가냐
[해외기고] “대법서 이겨도 유승준 비자발급 거부··한국은 과연 법치국가냐” 민주주위 국가의 삼권분립은 중요한가? 아내와 한 아이의 가장인 가수 유승준씨의 한국 입국이 또다시 좌절됐다는 안타까운 소식이다. 인간은 귀소 본능이 있다고 한다. 유승준씨라고 귀소 본능이 없겠는가? 처가가 한국에 있고 아이의 외가도 한국에 있으리라. ‘은혜는 돌에 새겨 기리고 원한은 물에 써서 흘려보내라’는 말이 있다. 한국 땅을 밟고 싶다는데 이렇게까지 입국을 거부해야 하는지 이해가 안 된다. 가수 이전에 한 사람의 남편이자, 아이의 아빠를 대한민국의 안전보장과 질서유지, 공공복리에 저해된다는 이유로 입국을 금지할 수 있단 말인가. 한국을 상대로 적대 행위를 했던 북한 외교관들도 받아 주는 대한민국이 대법으로부터 승소 판결까지 받은 유승준씨를 어떻게 또 거부할 수 있는지 이해가 안 된다. 한류를 통해 국격이 올라가고 있는 지금 대한민국은 750만 재외동포를 끌어안아야 전 세계로 더욱 뻗어나갈 수 있다. 유승씨가 몇 번이나 더 소송을 해야 고국의 땅을 밟아 볼 수 있단 말인가. 민주주의 국가는 엄연히 삼권분립의 원칙에 그 근간을 둬야 한다고 생각한다. 행정부, 입법부, 그리고 사법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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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장묘산업연수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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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교한 돌은 노래 할 수 있다.'
금년2월 초, 중국 인민망(人民網)에는 다음과 같은 기사가 소개되었다. “2월1일 병신년 음력 설이 다가오면서 중국 푸저우(福州)시 구제(古街)에143코스로 구성된‘만한취안시(滿漢全席,만한전석)’가 전시됐다.많은 시민들과 외지 여행객들이 이를 보기 위해 모였고 이‘요리’들은 푸저우시의 각종 수산석(壽山石)을 조각해 만든 것이다.만한취안시는 만족(滿族)과 한족(漢族)이 참석한 청나라 궁중 연회로부터 유래된 코스 요리로 올라오는 요리가 최소108가지(남쪽 음식54가지,북쪽 음식54가지)이며3일에 걸쳐 먹는 게 특징이다.음식은 단 음식,짠 음식,고기류,야채류로 나뉘고 다양한 재료와 감칠맛 나는 조미료가 많이 쓰인다.산해진미가 다 갖춰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자신의 석조작품을 소중히 정리하는 석조예술가의 모습. 기자가 갑자기 요리 얘기를 꺼낸 것은 본지가 실시한'중국장묘산업연수'지역이 복건성 푸저우였으며 그 고장의 우수한 석재문화를 일부나마 경험했기에 더 실감있게 표현하고자 함이다.우리 연수단 일행을 환영하고 우호친선 성의를 보여준 현지 사업자들과 석재예술가들의 현황을 좀 더 친밀감을 가지고 소개하고 싶은 것이다. . 역시 중국현지 언론에 보도된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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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그룹 이병철 추도식 참석 이재용, "사회에 희망주는 기업 되자"
호암 33주기 추도식 찾은 이재용 “ 기업은 국민에 도움돼야” 삼성 창업주 고(故) 호암(湖巖) 이병철 선대회장의 33주기 추도식이 열렸다. 추도식엔 창업주의 손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비롯해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등 가족들이 참석했다. 이 밖에 삼성전자, 삼성물산, 삼성생명 등 전 계열사 사장단 50여명도 참석했다. 호암 추도식은 삼성 오너 일가뿐만 아니라 50여 명의 삼성 주요 계열사 사장단이 참석, 선대회장의 ‘사업보국’ 이념을 기리기 위해 매년 이뤄지고 있다. 1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호암 이병철 선대회장 33주기 추도식이 19일 경기도 용인 호암미술관 인근 선영에서 열렸다. 이재용 부회장을 비롯한 가족들은 이날 오전 10시40분께 선영에 도착해 참배했다. 삼성 계열사 사장단도 비슷한 시간에 도착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 부회장은 30주기였던 2017년에는 구속 수감된 상태였다. 2018년에는 해외 출장 일정으로 추도식 전에 미리 다녀갔다. 지난해에는 가족들과 함께 3년 만에 추도식에 참석했다. 처음으로 전 계열사 사장단과 모여 오찬을 가졌다. 당시 이 부회장은 “선대 회장들의 사업보국 이념을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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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송에 '화장품 산단', 'K-뷰티' 중추기지로
충북 청주시 오송읍 일원이 국내 최초로 '화장품산업단지 투자선도지구'로 지정된다. 이 지역은 앞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79만4747㎡ 부지에 2667억원을 투자해 산업단지의 기반을 조성하고, 민간 투자를 유치해 'K-뷰티'의 중추기지로 기능할 전망이다. 국토교통부는 9일 국토정책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충북도가 신청한 '오송화장품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투자선도지구 지정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충남 천안 'LG 생활건강 퓨처일반산업단지' 등 산단에 화장품 산업 위주로 기업체가 입주한 적은 있었지만, 정부가 화장품 산단을 공식 지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충북도는 이 지구에 기존 대기업 중심의 화장품 산업정책에서 벗어나, 강소 중소기업이 집적하는 건강한 화장품산업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인근에 조성돼 있는 생명과학단지 등과 연계해 바이오화장품 연구를 공동 수행한다. 또 중부권에 위치한 의료, 바이오헬스산업 등의 우수한 기존 연구개발(R&D) 인프라를 활용해 임상시험부터 인허가, 제조, 유통·마케팅까지 모든 단계를 한 번에 지원하는 체계를 마련한다. 입주기업을 위한 화장품 종합기업지원센터, 글로벌 천연물 화장품 소재화 실증센터 등도 계획 중이




스타트업과 제조업의 윈윈전략, 성공의 지름길
'상생 윈윈' 전략은 어느분야어느업종에서나 성공을 위한 가장 중요한 정책이다. 서로 다른 업종끼리 서로의 장점과 약점을 보완하면서 프로젝트 진행에 시너지 효과를 기약함으로서 1+1 = 2가 아니라 1+1 = 10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아래 헤드라인들이 인상적이다. ☞하드웨어 스타트업 키워 경북지역 제조업, 일자리에 새바람 ☞디지털 제조 혁명의 시작, 블록체인으로 지은 공장 ☞경북지역 중소제조업+창업기업=하드웨어스타트업 아울러 일본의 경우는 어떨까 이에 대한 KITA의 자료를 첨부문서와 함께 소개한다. 첨부문서 ☞ 11월 11일(수) 서울 금천구 지(G)-캠프에서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선정 기업을 격려하고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 의지를 천명하기 위한「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 출범식이 개최됐다. ​출범식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비롯해 국민심사단장(권오경 한국공학한림원 회장), 선정기업 대표, 수요기업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출처 : 기계신문]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은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창업을 활성화하고 기업 역량을 강화해 안정적인 국내 공급망을 구축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스타트업이 신시장 선점과 제조업의 미래를 주도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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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돈벌이에 재미붙였나? 모든 동영상에 광고? 화난 유튜버들
세계 최대 규모의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가 내년부터 광고를 대폭 늘린다. 유튜브는 최근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YPP)`에 포함되지 않은 채널의 동영상에도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서비스 약관을 개정했다. 개정 약관은 미국에서 곧바로 시행됐으며, 우리나라를 포함한 해외에서는 내년부터 적용된다. ​ 유튜브가 운영하는 YPP란 유튜버가 자신의 유튜브 콘텐츠에 광고를 붙여 수익을 낼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12개월 간 채널 공개 동영상 시간이 4,000시간 이상, 구독자 수가 1,000명 등 다양한 기준을 통과한 유튜버에 한해 가입이 가능하다. 이렇게 발생한 광고 수익은 유튜브와 창작자가 45:55대 비율로 나눠 갖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간 YPP 가입 기준에 미달하거나, 콘텐츠 수익화를 원하지 않는 유튜버들의 영상에는 광고가 붙지 않았다. 다만 이번 약관 변경으로 이제부터는 모든 유튜브 영상에 광고가 붙을 수 있게 됐다. YPP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광고를 원하지 않았던 유튜버의 동영상에도 모두 광고가 붙게 되면서다. ​ 이들은 YPP에 가입되지 않았기 때문에 광고 수익도 받을 수 없다. 업계 일각에선 유튜브의 이같은 방침이 사실상 유료화 수순을 진행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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